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경기도, 계곡 체험관광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경기도, 계곡 체험관광 프로그램 운영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07.28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10월 백운계곡 등 5곳에서 친환경‧ 힐링‧캠핑‧ 감성프로그램 가동
포천 백운계곡 물놀이
포천 백운계곡 물놀이

경기도가 7~11월 5개월 동안 포천 백운계곡 등 경기 계곡 5곳에서 숲속 명상, 캠핑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기도는 경기 계곡 체험프로그램을 오는 29일과 8월 12일 포천 백운계곡을 시작으로 ▲8월 의왕 청계천 ▲9월 남양주 청학천 ▲10월 가평 어비계곡 ▲10~11월 양평 사나사계곡에서 각각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포천 백운계곡에서는 ‘백운계곡으로 떠나는 친환경 가치 여행’을 주제로, 계곡을 따라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등 친환경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평 어비계곡에서는 울창한 숲속에서 가족과 함께 요리하고 모험을 즐길 수 있는 1박 2일 캠핑 프로그램인 ‘어비계곡 따라가는 숲속 캠핑여행’을 준비했다.

레크리에이션, 요리대회, 생태탐방 등 다양한 레저 활동을 함께할 수 있다.

의왕 청계천에서는 ‘청계천 속 나와의 대화여행’으로 자연 속 걷기 명상과 요가 프로그램, 남양주 청학천에서는 ‘청학천 숲속 오감여행’으로 자연에서 보고 듣고 느끼고 맛보는 치유(힐링)프로그램, 사나사계곡에서는 템플스테이 등 1박 2일 ‘가을 감성 여행’을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포천 백운계곡에서는 사전 모집된 30명이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다. 8월 말 운영하는 의왕 청계천부터는 경기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경기관광포털(https://ggtour.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 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프로그램 참여 후 전액 해당 지역화폐로 돌려준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깨끗하고 안전한 경기 계곡에서 명상을 하고 캠핑을 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재미와 즐거움을 만끽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