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30 19:08 (목)
곡성의 맛 그대로!..곡성군, '우리 동네 먹거리 밀키트' 출시
상태바
곡성의 맛 그대로!..곡성군, '우리 동네 먹거리 밀키트' 출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07.2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군은 ‘우리 동네 먹거리 밀키트’를 출시, 판매한다. 

곡성군은 코로나19 이후 캠핑객들이 매년 늘어나고 있는 점에 착안해 ‘우리 동네 먹거리 밀키트 사업’을 추진해 왔다. 맛 경쟁력을 갖춘 지역 음식점의 메뉴를 밀키트로 제작해 지역 내 캠핑장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는 10개 음식점이 참여했다. 곡성군 홍보대사인 강레오 셰프의 컨설팅을 받아 인기 메뉴들을 밀키트 제품으로 구현했다.

참게탕에서부터 석곡흑돼지 석쇠구이, 능이닭곰탕, 토란탕, 곡성깨비정식까지 ‘곡성5미’를 편리하게 맛볼 수 있다. 또한 감자탕, 갈비탕, 해물 철판구이, 수제 떡볶이 등 다양한 음식을 밀키트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탕류는 별도의 용기 없이 바로 조리할 수 있도록 알루미늄 냄비에 담아냄으로써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참여 음식점에서는 밀키트 제품을 도림사오토캠핑장, 청계동솔바람야영장, 꿈꾸는캠핑장, 청소년야영장 등 곡성 주요 캠핑장 4개소에 배달하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밀키트를 이용하려면 캠핑장 입장일 전날까지 밀키트 출시 음식점에 사전 예약(유선) 및 입금을 완료하면 된다. 주문이 확인되면 해당 음식점에서는 캠핑장 입장 시각 전에 밀키트를 배달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캠핑장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곡성군 관계자는 “우리 군 대표 먹거리를 밀키트로 만든 만큼 캠핑객들에게 곡성의 맛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우리 군 대표 먹거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판로를 다각화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