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9-26 20:08 (월)
제로웨이스트 챌린지 참여하고 반값에 경북 일주일 살며 여행하세요!
상태바
제로웨이스트 챌린지 참여하고 반값에 경북 일주일 살며 여행하세요!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7.21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 일주일 살기 상품 운영 시작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고령, 상주, 성주, 영천, 예천, 의성 등 6개 시·군과 공동으로 '경북 일주일 살기 상품' 운영을 시작했다.

공사는 뉴노멀 트렌드에 맞는 체류형 관광상품을 발굴하기 위해 2021년 안동·예천·봉화 등 도내 3개 지역에서 '경북 일주일 살기' 상품을 시범 운영했고, 올해는 대상 지역을 확대하는 등 본격적인 상품화에 나섰다.

이에 따라 올해는 도내 6개 시·군과 공동으로 상품 발굴 및 운영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지난 6월 실무자 간담회를 거쳐 판매상품을 최종 확정했다.

고령 일주일 살기를 선택한 참가자는 개실마을 내 아름다운 한옥고택을 숙소로 배정받는다. 수려한 한옥을 즐기며 고령군 내 다양한 관광지를 방문하며 엿만들기, 미니가야금만들기, 다도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상주는 승마교육센터, 성주봉자연휴양림, 은자골체험휴양마을 등 다양한 콘셉트로 숙소를 즐길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다. 말(馬)과 교감할 수 있는 승마체험과 먹이주기 체험, 각종 수상레저, 목공예 등 지루할 틈 없이 다채로운 체험도 준비되어 있다.

성주는 유서 깊은 고택은 물론 자연휴양림과 호텔도 준비되어 있어 숙소 선택의 폭이 넓다. 짚공예, 도자기공예, 농산물 수확체험도 여행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성주 한개마을 가을 풍경
성주 한개마을 가을 풍경

영천은 한옥체험관과 자연휴양림은 물론 객실 내에서 밤하늘을 관측할 수 있는 독특한 콘셉트의 펜션도 만나볼 수 있다. 보현산 천문과학관에서의 천체관측 체험, ATV와 짚와이어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예천은 작년 시범운영 당시 큰 인기를 얻었던 금당실마을 내 한옥체험관과 고택을 다시 만나볼 수 있으며, 농산물 수확체험과 예천천문우주센터 관측체험, 예천곤충생태원 모노레일 체험 등 풍부한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0예천 회룡포전경
0예천 회룡포전경

의성에서는 고택과 농촌체험마을, 한옥체험마을을 고루 즐길 수 있다. 반려견 간식 만들기 등 펫족 맞춤형 체험과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수제 맥주 만들기 체험 등 다른 곳에서는 만나기 힘든 독특한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경북 일주일 살기 참여를 원하는 경우 여행사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3박과 6박 상품 중 선택하여 예약할 수 있으며, 상품 가격은 3박 상품 기준 10만원대부터 60만원대까지 다양하다. 특히 참가자가 개인 SNS를 통해 제로웨이스트 챌린지 참여 후기를 남기면 여행경비의 50%를 지원해주는 이벤트는 절대 놓치면 안 되는 혜택이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경북 일주일 살기는 도내 각 시·군이 가진 우수하고 독특한 관광콘텐츠를 적극 활용한 경북의 시그니처 관광콘텐츠”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관광 트렌드를 선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고령 지산동고분군의 겨울 풍경
고령 지산동고분군의 겨울 풍경

 

<사진/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