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한여름 밤, 달빛 아래에서 ‘인천도호부관아 달빛음악회’ 낭만 즐겨요!
상태바
한여름 밤, 달빛 아래에서 ‘인천도호부관아 달빛음악회’ 낭만 즐겨요!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7.20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전통‧현대 음악공연과 다양한 전통‧공예 등 체험행사 펼쳐져

한여름 밤을 아름답게 물들일 품격 있는 음악공연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이번 주말에 찾아온다.

인천시는 이번 주말인 23일 미추홀구 문학동에 위치한 인천도호부관아(재현시설물)에서 인천도호부관아 ‘달빛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달빛음악회는 조선시대 행정을 담당했던 관청인 인천도호부관아를 배경으로 전통‧현대 음악 공연과 다양한 전통‧공예 등 체험행사로 진행된다.

먼저, 오후 5시부터 시작되는 사전행사에서는 시 무형문화재 보유자의 단청체험, 완초체험을 비롯해 팽이 만들기, 현관문 종 만들기 등 공예‧아트 체험과 활쏘기, 제기차기 등 가족단위 전통놀이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저녁 7시 30분에 시작하는 본 공연은 선비다례 시연, 대금공연, 성악공연, 국악공연, 클래식공연(실내악)으로 구성돼 한여름 밤 달빛 아래에서 보고 듣는 시민들의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체험 및 공연 관람은 사전신청 없이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도호부관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민숙 시 문화유산과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지쳐있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힐링이 되기를 기원하며, 이번 달빛음악회를 계기로 인천도호부관아 문을 활짝 열어 더욱더 많은 공연과 체험 등 기회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