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0-05 17:56 (수)
고양시, 新행주산성 완정정복' 체험 프로그램  출시
상태바
고양시, 新행주산성 완정정복' 체험 프로그램  출시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2.07.11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가 2022 생태녹색관광지로 선정된 행주산성의 역사와 생태를 체험할 수 있도록 '新행주산성 완정정복' 체험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새 프로그램은 행주산성 충의정의 기능이 대폭 확대됐다. 기존의 영상 관람 외에도 신기전 만들기, 자연공예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추가됐다.

체험 프로그램은 오는 15일부터 10월까지 매주 수, 목, 금, 토, 일요일 주5일간 운영되며 예약은 1일 2회 선착순 20명으로 제한된다. 오전 역사 프로그램과 오후 생태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각각 오전 10시와 오후 3시에 시작된다.

역사 프로그램 '권율장군과 행주대첩'은 행주산성에서 임진왜란 행주대첩과 승리를 이끈 신무기 신기전을 배우며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행주산성의 이야기를 듣고 정상 충의정에서 신기전을 만들어 본다.

생태 프로그램 '살구꽃 피는 행주'는 생태전문가와 함께 걸으며 행주산성의 나무와 꽃, 새 이야기를 듣고 행주산성에서 얻을 수 있는 나뭇잎, 나무 조각 등 자연물로 예술작품을 만들어 보는 시간이다.

프로그램 참가 예약은 고양시 통합예약사이트 ‘체험·견학’에서 신청할 수 있다.

고양시 관계자는 “행주산성은 삼국시대를 거쳐 조선시대까지 물류의 중심지이자 군사적 요충지로 쓰였던 역사적 장소이자 살구나무, 반송 소나무, 오색딱따구리, 노랑배박새 등 풍부한 자연이 보존된 곳”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이 새로운 행주산성의 가치를 느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행주산성의 노후 시설을 재생하고 행주산성의 풍부한 역사와 생태 콘텐츠를 활용, 지속가능하고 매력적인 관광명소를 만들기 위해 ▲역사·생태 체험프로그램 ▲스토리기반 포토존 ▲시민참여형 공공 프로젝트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고양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