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3:55 (금)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에 김광진 전 국회의원 선임
상태바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에 김광진 전 국회의원 선임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07.0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진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 취임: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7일 오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는 민선8기 신임 문화경제부시장에 김광진 전 국회의원을 7일 자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문화경제부시장은 광주시의 미래 성장동력과 직결된 일자리 창출과 신성장동력산업 발굴 등 경제 분야와 놀거리, 볼거리로 방문객을 유치하는 문화관광 분야를 총괄하게 된다. 

시는 신임 김광진 부시장이 제19대 국회의원과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 사무국장, 청와대 정무·청년 비서관을 역임하면서 쌓은 국회와 중앙정부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광주시의 주요 정책을 안정적으로 추진할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고 인사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국회의원 시절 국방위원회 소속으로 활동하며 형성된 군 관련 주요 인사들과의 인적 네트워크는 군공항 이전 등의 추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기정 시장은 “새로운 광주시대를 여는 발걸음에 동참해 주신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께 감사해한다”며 “균형발전, 신활력, 청년, 국방이라는 키워드에 맞게 광주가 활력이 넘치고, 기회가 넘치는 도시로 성장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광진 부시장은 취임식을 생략한 채 국립5·18민주묘지 참배, 시의회 방문 등의 일정으로 부시장직 수행을 시작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