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5:52 (목)
“보성 판소리 즐겨볼까?”...남도한바퀴 보성코스 만석 행진
상태바
“보성 판소리 즐겨볼까?”...남도한바퀴 보성코스 만석 행진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07.06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 판소리 공연
보성 판소리성지 ‘토요 상설 락'

남도(전라남도)의 구석구석을 여행할 수 있는 광역여행 순환 버스 ‘남도한바퀴’ 보성 코스가 여행자들의 큰 호응 속에 만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남도한바퀴에서 보성을 여행할 수 있는 상품은 매주 금요일 출발하는 ‘보성·순천·여수·고흥’코스와 토요일 출발하는 ‘장흥·보성’ 코스가 있다.

보성군은 남도한바퀴 여행객을 비롯해 보성군 관광객을 위해 지난 3월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보성 판소리성지에서 ‘토요 상설 락(樂) 공연’을 열고 있있다.

율포솔밭해변 국악버스킹
율포솔밭해변 국악버스킹

공연은 오후 3시부터 약 30분 내외로 진행되며 관내 국악 단체들과 협업을 통해 대중의 공감을 끌어낼 창극, 퓨전극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인다.

율포해수욕장 인근 율포해수녹차센터 광장에선 매주 토요일 1시 ‘보성별곡 국악 버스킹’ 공연을 개최한다.

보성군은 서편제의 본향으로 ‘보성소리’를 지역 관광자원으로 키워가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남도한바퀴 여행객들이 판소리성지 코스에 큰 만족감을 보이며, 매주 만석을 이루고 있다.

군 관계자는 “소규모 버스킹을 통해 다소 어렵게 느껴졌던 판소리 등 국악에 대해 친근한 기회를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에게 선사하고 싶다”며, “이번 계기를 통해 보성 판소리 버스킹이 남도의 대표 관광상품이자 공연으로 육성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