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김호중소리길, 보랏빛 거리로 거듭난다! 
상태바
김호중소리길, 보랏빛 거리로 거듭난다!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6.27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동 연화지-김호중소리길·김천예고를 잇는 김천시관광특화거리 조성
김호중소리길
김호중소리길

김천시는 보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을 위해 김천시관광특화거리 '김호중소리길'를 추가로 새롭게 단장, 보라빛 향연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지난해 조성된 김호중소리길은 트바로티 김호중이 다니던 김천예술고등학교 주변 골목길을 고스란히 살리고 그 삶을 스토리텔링화해 벽화 및 조형물 등으로 구현해 놓았다.

김호중소리길
김호중소리길

또 교동 연화지와 김천예술고등학교까지 김호중소리길을 연계하기 위해 거리의 노후화된 공중전화부스, 버스승강장, 거리 휀스 등을 보라색으로 새로이 단장했고, 임시주차장 등에 벽화를 조성했다.

또한, 김호중 가수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트바로티우체통을 설치하여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관광도 시대의 흐름에 따라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며, “새로이 추가 조성된 김호중소리길에 많은 관광객이 방문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호중소리길
김호중소리길

한편, 김천시에서는‘김천관광택시’를 운영하여 관광객들에게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에서나 탑승하여 원하는 관광지를 편안하게 둘러볼 수 있도록 여행 편의를 제공하고, 주요 관광지에 배치된 문화관광해설사를 통해 김천의 역사 및 문화 등 관광자원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전문적인 해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호중소리길
김호중소리길

 

<사진/김천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