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08:40 (금)
부산관광공사, 부산 대학생 관광창업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상태바
부산관광공사, 부산 대학생 관광창업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06.26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부산 대학생 관광창업 아카데미 참가자 7월 8일까지 모집

부산관광공사(사장 이정실, 이하 공사)는 미래 관광을 이끌어갈 예비 창업자 양성을 위한 ‘2022 부산 대학생 관광창업 아카데미’(이하 관광창업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관광창업 아카데미는 부산광역시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의 지원으로 7~8월 두 달간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이하 센터)운영된다.

관광창업 아카데미는 부산지역 청년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대학생들에게 관광·창업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키고 관광 분야 창업에 대한 도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센터가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총 59명이 수료했으며, 관광 트래블톤 공모전은 총 9개 대학 7개 팀이 참여해 우수 4개 팀이 뽑히는 등 부산지역 대학생의 교류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국제관광도시 부산’이란 주제에 맞추어 7~8월 주 1회 관광창업 아카데미와 9월 관광창업 공모전(트래블톤)으로 관광창업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센터에서 7월 22일부터 8월 19일까지 매주 금요일(4회차 목요일 진행) 오후 2시부터 4시간씩 총 5회차 진행된다. 

대학별 팀을 구성해 관광창업 특강과 팀별 토론 등에 참여할 수 있으며, 센터 입주 기업들인 관광 스타트업 선배들의 멘토링 혜택도 누리게 된다. 

또한, 대학별로는 관광학과 교수들로 구성된 지도교수를 중심으로 대학생들의 아이디어 사업화 실현을 위한 자문과 학교별 모임도 상시로 진행할 계획이다.

아카데미를 80% 이상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수료증 발급과 함께 관광창업 공모전(트래블톤)의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관광창업 공모전(트래블톤)은 관광창업에 관련된 주제로 9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우수팀에게는 부산광역시 시장상,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한국관광공사 및 부산관광공사 사장상과 부상이 수여된다. 

참가는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busan.tourbiz.or.kr) 또는 QR코드 참가 신청 배너를 통해 7월 8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