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광주시, 공공 캠핑장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광주시, 공공 캠핑장 안전점검 실시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05.31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는 캠핑객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쾌적한 캠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6월 2일 하루 동안  캠핑장의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사진은 기사 점검 내용과 관련없음.

광주광역시는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캠핑객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쾌적한 캠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관내 공공 캠핑장의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시·구 캠핑장 유관 부서가 합동으로 6월 2일 하루 동안 남구 승촌보캠핑장, 광산구 휴파크 캠핑장 등 4곳에 대해 실시한다.

시는 놀이기구 등 기반 시설, 화장실 환경, 공원 환경 조성 등 관련 부서와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안전·위생점검 뿐 아니라 쾌적한 캠핑장에서 시민들이 편안하게 머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환경이나 및 시설개선 부분도 확인해 지원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확성기 등 방송장비 확보, 안전게시물, 대피공간 확보 등 비상 시 긴급 상황 전파시설 등 대피관련 기준 적정 여부 ▲감전, 누전 등 전기시설 안전상태 등 전기 사용기준 적정 여부 ▲천막재질 방염처리, 소화기 비치 등 화재 예방기준 적정 여부 ▲공중화장실 법에 따른 화장실 설치 등 위생기준 적정여부 ▲재난대응요령 숙지 상태 및 관리요원 상주 여부 등이다.

김성배 시 관광진흥과장은 “코로나19로 야외 관광지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져 지난해 관내 캠핑장 이용객이 전년보다 75% 증가했다”며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캠핑을 즐기는 것은 물론 각종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통해 캠핑장이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