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8-12 11:47 (금)
트립닷컴, 여행 수요 회복 대비 신입·경력·인턴십 공채...60여명 채용
상태바
트립닷컴, 여행 수요 회복 대비 신입·경력·인턴십 공채...60여명 채용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5.2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립닷컴이 여행 수요 회복을 대비해 대규모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트립닷컴은 신입과 경력, 인턴까지 각 분야에서 다양한 인재를 채용할 예정으로 부서별 최소 1명을 포함해 전체 약 6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우선, 경력 채용은 시스템 증진 및 콘텐츠 마케팅, 파트너십 강화, 상품 운영 다각화를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진행된다. △고객서비스 품질보증(CS QA) 전문가, △고객서비스(CS) 트레이너, △디지털 캠페인 매니저 △콘텐츠 에디터 △검색엔진 최적화(SEO) 매니저 등이다. 각 분야에서 관련 업무를 최소 2년 또는 5년 이상 경험한 자로 여행업계에서 근무한 적 있거나 영어 또는 중국어를 사용할 수 있으면 우대받을 수 있다.

신입 채용 분야는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고객서비스 어드바이저다. 인바운드 고객서비스 어드바이저(Inbound Customer Advisor)는 항공권 및 호텔 예약에 대한 고객 문의를 전화/채팅/이메일 등을 통해 상담해 주는 업무로 고객지원 경험 및 여행업계 경력자를 우대하나 신입도 지원할 수 있다. 

아웃바운드 고객서비스 어드바이저(Outbound Customer Advisor)는 고객 문의에 대한 솔루션을 파트너사와 함께 모색해보는 역할로 영어/중국어 사용 능력이 필요하며 고객 지원 경험자를 우대하나 신입 역시 지원할 수 있다.

아울러 고객서비스팀은 인턴십 지원이 가능한데 대학교 2년제 학사 이상의 재학생과 휴학생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6개월 이상 참여 가능해야 한다. 인턴십이 종료 후 성과에 따라 졸업 후 정규직 기회도 얻을 수 있다. 트립닷컴은 지난 2018년, 글로벌 여행 플랫폼 중 최초로 국내 24시간 고객센터를 오픈하며 현지화 및 고객 중심 서비스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채용은 이달말까지 채용사이트 사람인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대면 혹은 비대면 면접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 중에도 적합한 후보가 있을 시 수시로 면접을 진행한다. 트립닷컴은 보다 많은 인재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 뒤 재학생 및 휴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취업&채용 설명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학철 트립닷컴 한국 인사 담당자는 "전 직원이 재택 근무를 병행할 수 있는 시스템이 적용되면서 업무 만족도가 훨씬 높아지고 있다"며 "트립닷컴은 고객 만족도만큼이나 직원들의 업무 환경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만큼 보다 다양한 정책과 복지를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트립닷컴은 지난 2월, 포스트 코로나 시기에도 혼합형(하이브리드) 근무 제도를 적용한다고 밝히며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에도 관심을 기울여 왔다. 이번 공개채용에 선별된 직원들은 올해 새롭게 리뉴얼한 종각역 사무실에서 근무하며 매년 헬스케어와 여행비용 및 인센티브 등을 지원받게 된다.

홍종민 트립닷컴 한국지사장은 “지난 혼합형 근무제도 도입이후 많은 직원들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않는 근무환경에 만족하며 자신들의 역량을 발휘해가고 있다” 며 “많은 인재들이 이번 대규모 공개채용을 통해 트립닷컴과 함께 할 수 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