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6-24 21:20 (금)
지방공항-지역관광 활성화 위해 함께 뛰자!
상태바
지방공항-지역관광 활성화 위해 함께 뛰자!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05.19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公-한국공항公-9개 항공사, 19일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한국관광공사는 한국공항공사, 에어로케이, 에어부산, 에어서울, 에어프레미아, 이스타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플라이강원 등 9개 항공사와 함께 ‘관광-항공업계 공동 지방공항 및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서울 동대문 JW메리어트 호텔에서 19일 체결했다.

업무협약체결식 현장
업무협약체결식 현장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엔데믹 전화에 따른 국제관광 재개에 맞춰 지방공항을 활용한 지역관광 활성화 추진을 위해 관광-항공 업계가 협업하는 것기 위한 것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11개 사는 ▲지방공항 활용 방한관광 마케팅·홍보 ▲항공업계와 지방공항의 글로벌 브랜드 제고 ▲지방공항 해외 노선 확충 ▲보유 데이터 및 항공정보 교류 ▲ESG관광 공동 노력 등을 추진하는데 합의했다.

특히 11개 사는 협약을 통해 향후 ‘관광-항공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 사업 등 구체적 공동 사업 발굴, 관광벤처기업 협업체계 구축 등 지속적인 업계 간 협업 체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한국관광공사 서영충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방한 국제관광시장의 조기회복을 위해 관광-항공 분야의 공동 노력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이후 방한 관광시장의 경쟁력은 물론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