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6-24 21:20 (금)
제주관광공사-서울산업진흥원, 제주 워케이션 활성화 위해 ‘맞손’
상태바
제주관광공사-서울산업진흥원, 제주 워케이션 활성화 위해 ‘맞손’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2.05.1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소재 스타트업·중소기업 근로자 750명 제주 유치 기대

제주관광공사는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와 '서울 중소기업 근로자 제주지역 워케이션 및 제주 마을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지난 16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체결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되는 근무 형태로 워케이션이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양 기관은 수도권 소재 중소기업체, 스타트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제주 워케이션 패키지 지원 △제주 지역경제 활성화 △근로자 복지 확대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SBA는 수도권 소재 기업 및 회원사를 대상으로, 숙소 및 공유 오피스 등의 지원을 통해 최대 750명을 목표로 워케이션 참가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진흥원은 이러한 워케이션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 근로자의 업무혁신과 일과 삶의 균형 실현에 기여할 방침이다.

제주관광공사는 워케이션 공간 및 엑티비티를 패키지로 구성하는 등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기획한다. 공사는 특히 카름스테이, 웰니스 등 새롭게 선보인 여행콘텐츠를 근무 이후 여가 액티비티 활동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제주 워케이션 프로그램은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간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고은숙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서울산업진흥원과의 업무협약으로 제주의 워케이션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제주관광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는 관광정책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