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5-19 20:45 (목)
순창 섬진강 카누·카약 무료체험 하러 오세요!
상태바
순창 섬진강 카누·카약 무료체험 하러 오세요!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5.11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유등 화탄 섬진강변 수상레저 체험교실 운영

순창군은 수상레저문화의 저변 확대와 대중화를 위해 오는 14일부터 11월 6일까지 순창군 유등면 화탄마을 앞 섬진강변에서 군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수상레저기구 체험교실’을 무료로 운영한다.

해양수산부와 순창군이 후원하고 섬진강수상레저연맹이 주관하는 수상레저기구체험교실은 토·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며(강우시 미운영), 래프팅가이드의 수상안전교육, 노 젓는 방법 등을 교육받은 후 목재카누·카약 체험을 할 수 있다.

순창 카누 카약 무료 체험
순창 카누 카약 무료 체험

중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체험 가능하고 14세 미만은 보호자 동반 탑승 가능하다. 체험 신청은 전화 사전예약으로 진행되며, 인원 미달 시에는 현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접수 운영한다.

순창의 섬진강은 물이 맑고 물살이 세지 않아 카누, 카약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으로. 지난 2015년부터 2021년까지 10,012명이 체험하여 순창군의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각광받았다.

순창 카누 카약 무료 체험
순창 카누 카약 무료 체험

특히 카누체험이 열리는 유등면 화탄마을부터 순창의 대표 관광지인 채계산 출렁다리까지 차로 10분 거리에 있어 출렁다리를 방문하는 가족 단위 관광객의 방문이 줄을 이을 것으로 전망된다.

도광택 농촌개발과장은 “수상레저 체험을 통해 섬진강과 순창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수상사고 방지 등 안전에 철저를 기해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순창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