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이동약자도 청와대 관람 OK...서울다누림 차량 청와대 순환버스 운행 
상태바
이동약자도 청와대 관람 OK...서울다누림 차량 청와대 순환버스 운행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05.1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부터 22일까지 서울광장, 경복긍역 출발 2개 노선 이용 가능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관광약자를 위한 청와대 관람 셔틀버스를 무료로 오늘(10일)부터 22일까지 운행한다. 

셔틀버스는 서울다누림미니밴과 서울다누림버스로, 휠체어 리프트 장비가 완비돼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셔틀버스는 서울광장-청와대 순환 노선과 경복궁역-청와대 순환 노선 2개를 주말을 포함해 매일 오전 10시부터 운행한다. 청와대 관람 시간은 10일은 오후 12시부터 8시까지, 11일부터 21일까지는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로, 청와대 본관, 영빈관, 녹지원, 상춘재 등을 자유롭게 관람하고 사진도 촬영할 수 있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청와대 개방으로 인해 많은 인파가 몰리는 상황에 대비하여 차량을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서울다누림관광센터 정영만 센터장과 함께 시청광장에서 출발하는 운행 노선을 직접 이용해보는 등 사전 점검에 나섰다.

한편, 서울다누림 차량은 지난달 11일 운영을 재개해 약 3주 만에 700명 이상 예약을 신청했다. 역사, 문화, 자연 등 취향별로 즐길 수 있는 대표 코스 4선과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불암산 나비정원 등 계절 특화 코스 3선을 포함해 다양한 코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 관광 명소를 발굴하여 신규 코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이경재 서울관광재단 시민관광팀장은 “4월에 차량 운영을 재개한 이후 서울다누림관광센터도 이용 문의로 활기를 띠고 있어 일상 회복이 실감 난다.”라며, “청와대 관람 순환 차량 운행을 계기로 더 많은 시민이 다누림 차량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가 안전한 운행을 위해 리프트 탑승을 하는 등 운영 일정을 점검했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가 안전한 운행을 위해 리프트 탑승을 하는 등 운영 일정을 점검했다.

 

<사진/서울관광재단>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