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대전시, 일상회복 맞춰 다양한 여행프로그램 본격 시동
상태바
대전시, 일상회복 맞춰 다양한 여행프로그램 본격 시동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5.0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리투어, 테마여행프로그램, 코레일연계 관광프로그램 운영

대전시는 5월 가정의 달과 코로나 일상회복에 따른 관광수요 증대에 맞춰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전시가 추진하는 여행프로그램은 ▲지역의 숨겨진 관광자원을 찾아 떠나는 스토리투어, ▲과학을 중심으로 예술·힐링을 체험하는 테마여행프로그램, ▲코레일을 이용한 코레일연계 관광프로그램 등이다.

스토리투어
스토리투어

스토리투어는 해설사의 안내를 들으며 숨겨진 관광자원을 찾아가는 대면형태 투어와 비접촉으로 미션을 수행하며 개별적으로 여행을 즐기는 비대면 미션투어로 구성됐다. 스토리투어는 마을여행, 새벽여행, 야간투어, 역사투어 총 4개 유형 15개 코스로 운영되며 매주 토·일요일에 코스별로 새벽, 오전, 오후, 야간으로 구분해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네이버밴드(band.us/@storytour2017)와 각종 스토리투어 SNS를 통해 예약할 수 있고, 코스별 선착순 20명으로 마감된다. 참가비는 5000원으로 개인별 체험비용으로 쓰여진다.

테마여행프로그램은 융합과학, 힐링, 예술 등 3가지 테마로 당일형과 숙박형 코스로 진행되며 타지역과 차별화된 과학도시 인프라를 활용하여 과학과 예술을 체험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계층의 외래 관광객을 모집해 추진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네이버밴드(band.us/band/87440490/post/3)에서 사전예약 을 통해 가능하다.

테마여행
테마여행

코레일과 협력해 열차를 이용해 대전을 찾는 방문객에게 차량을 지원하는 코레일연계 관광프로그램은 방문객 규모에 따라 단체방문객 12~20인 이상은 대형버스를, 4~11인까지는 승합차를, 4인 미만의 소규모 여행객에겐 승용차를 각각 지원해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대전을 여행할 수 있도록 했다. 참가신청은 온라인 예약사이트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도경 시 관광마케팅과장은 “이번 운영하는 여행프로그램이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돼 일상으로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고 가정의 달 5월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전의 관광명소와 지역문화를 널리 알리고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