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유네스코 대구 뮤직위크’ 진행..대구 도심서 다채로운 공연 즐기며 힐링!
상태바
‘유네스코 대구 뮤직위크’ 진행..대구 도심서 다채로운 공연 즐기며 힐링!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05.09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네스코 대구 뮤직위크’ 21~27일 진행

대구시는 2022 세계가스총회를 기념해 오는 21일~27일 7일간 ‘유네스코 대구 뮤직위크’를 개최하고, 이 기간 다양한 공연을 펼쳐 코로나로 지친 이들의 일상에 활력을 더해준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등 일상회복이 시작된 후 대구에서 열리는 첫 대규모 국제행사로, ‘세계와 함께하는,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 대구’라는 슬로건 아래 대구를 찾은 손님들을 반갑게 맞이하고 문화예술도시 대구를 알린다.

주요 프로그램은 전야제 '파크 콘서트', 총회 상설공연 '시리즈 콘서트', 찾아가는 프린지 공연 '7일간의 프린지' 등이다. 

유네스코 대구 뮤직위크의 성대한 개막을 알리는 '파크 콘서트'가 오는 21일 오후 7시 ~ 9시 30분, 대구문화예술회관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펼쳐진다. 콘서트에서는 대구가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가 되는 과정을 스토리텔링한 주제공연과 대중가수의 축하공연 및 불꽃놀이가 열려 축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 총회가 진행되는 동안 엑스코에서 '시리즈 콘서트'가 동·서관 사이 야외상설무대와 네트워크 텐트에서 25일~27일 열려, 해외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 헝가리의 민속음악, 칠레의 재즈, 이탈리아의 밴드음악을 비롯해 국악, 뮤지컬, 클래식 공연 등을 다채롭게 만날 수 있다.

대구 도심 곳곳에서는 찾아가는 프린지 공연인 '7일간의 프린지'도 21일~27일 열려 다양한 장르의 지역 뮤지션 60여 팀(1일 9회)의 거리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지역 대표 문화예술기관에서도 다채로운 공연과 행사를 진행한다.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는 대구시립국악단의 한국무용 '별신(別神)'(26일 ~27일)을 선보이고, 대구오페라하우스는 베르디의 대작 오페라 '아이다'(25일~28일)를 총 4회 공연한다. 이 밖에도 대구시립교향악단(26일)과 대구시립합창단(24일)도 정기연주회를 세계가스총회 기념 특별 연주회로 개최한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역대 최대 규모의 전시컨벤션 행사인 세계가스총회에 참여하는 국내외 손님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도시 대구를 알리고 매력 있는 도시 대구의 이미지를 각인하게 될 것이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대구 도심 곳곳 펼쳐지는 문화행사를 통해 일상회복에 한 걸음 더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