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박물관·미술관 주간’, 강화 박물관 투어하며 스탬프 모으고 추억 쌓아요! 
상태바
‘박물관·미술관 주간’, 강화 박물관 투어하며 스탬프 모으고 추억 쌓아요!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05.0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 ‘스탬프 투어 뮤지엄 꾹' 행사 13~23일 진행
강화역사박물관
강화역사박물관

강화군이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을 맞아 오는 13일부터 23일까지 강화역사박물관, 자연사박물관, 전쟁박물관에서 ‘스탬프 투어 뮤지엄 꾹’ 행사를 진행한다.

스탬프투어 '뮤지엄꾹'은 관람객이 박물관을 방문하여 숨겨진 스탬프(QR코드) 찾아 모으면 스탬프 개수에 따라 기념품을 제공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참여방법은 지정 어플리케이션으로 박물관 내 숨겨진 QR코드를 스캔해 스탬프를 적립하면 된다.

강화자연사박물관
강화자연사박물관

추가 미션으로 인스타그램 AR필터로 스탬프를 꾸미고 뽐내 뮤지엄 꾹 계정에 올리면 당선작 10명에게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예약 없이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 문화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강화군 관계자는 “가정의 달에 강화군을 방문해 박물관 구석구석에 숨겨진 보물을 찾으며 추억도 쌓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5월 18일 ‘세계 박물관의 날’을 기념해 문화체육관광부와 국제박물관협의회(ICO) 한국위원회가 주최하고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행사이다. 올해는 ‘박물관의 힘, 박물관의 선한 영향력’이라는 주제로 박물관의 사회․문화적 역할에 대한 대중이해 확산을 위해 전 세계 박물관․미술관이 함께 참여한다.

강화전쟁박물관
강화전쟁박물관

 

<사진/강화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