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포항시, 5월 미등록 야영장 집중 단속
상태바
포항시, 5월 미등록 야영장 집중 단속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05.0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5월 한 달간 미등록 야영장에 대한 집중 단속과 지역 내 등록야영장의 안전·위생관리 실태 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사진은 해당 기사와 관련이 없음

포항시는 5월 한 달간 캠핑 수요 급증과 여름 성수기에 대비해 미등록 야영장에 대한 집중 단속과 지역 내 등록야영장의 안전·위생관리 실태 점검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현장 집중 단속은 온라인 사전조사로 미등록 불법 영업 정황을 확인한 야영장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미등록 야영장들이 관광사업체로 양성화 될 수 있도록 등록을 유도하는 한편 불법행위가 확인된 사업장은 고발 조치 및 불법시설 온라인 정보 삭제 등을 병행, 불법 야영장을 근절시켜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정식 등록 야영업체( 이달 3일기준 40개소)에 대해서도 이달 말까지 화재 예방시설과 전기·가스 사용기준, 방송시설·이용객 안전수칙 등 안전 및 위생기준 준수 여부 확인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서현준 관광산업과장은 “미등록 야영장의 경우 안전·위생시설을 제대로 갖추지 않은 경우가 많아 각종 사고에 취약하다”며, “야영객들은 야영장 방문 시 한국관광공사 고캠핑 누리집을 통해 관광사업자 등록 여부 확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관광진흥법’에 따라 등록하지 않고 야영장을 경영하는 자는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게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