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전남도, ‘MZ세대 맞춤형 남도여행 우수 기획자 여행경비 지원’
상태바
전남도, ‘MZ세대 맞춤형 남도여행 우수 기획자 여행경비 지원’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05.0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는 2022~2023 전남 방문의 해를 맞아, MZ세대 ‘맞춤형 남도여행 만들기 공모’를 한다고 1일 밝혔다./사진=전남도청

전남도는 2022~2023 전남 방문의 해를 맞아, MZ세대의 관광 성향과 수요에 대응하고 방문을 유도하고자 ‘맞춤형 남도여행 만들기 공모’를 한다고 1일 밝혔다.

‘맞춤형 남도여행 만들기’는 최근 관광추세인 ‘미식’, ‘치유’, ‘체험’, ‘동반’ 등을 주제로 ‘자신만의 맞춤형 남도 여행코스’를 설계하는 것이다.

도는 응모 심사를 통해 최대 60만 원의 여행경비를 지원한다.

참여 자격은 20~39세의 전남 외 지역 거주자로, 개인이나 팀(5명 이내)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유료 관광지 1개소를 포함해 1박 이상 체류 여행 일정으로 참여자 중 누리소통망(SNS) 채널 운영자가 포함돼야 한다.

접수 오는 29일까지이며, 전문가 심사를 통해 주제별 25팀, 총 100팀을 선정, 직접 설계한 여행 경비로 1인 1박 기준 10만 원을 지원한다.

전남도는 공모를 통해 발굴한 여행계획을 토대로 최근 MZ세대에서 인기를 끄는 마이어-브릭스 성격 유형 지표(MBTI) 테스트와 유사 형태의 ‘남도여행 플랜 제안 프로그램’을 제작해 개인별 맞춤형 남도여행 플랜을 제안하는 누리소통망(SNS) 홍보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박용학 전남도 관광과장은 “MZ세대 방문객 유치를 위해 젊은 감성을 입힌 관광사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공모에 MZ세대 여행 애호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전남도관광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에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