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8-18 17:53 (목)
“엔데믹 보인다” ...전주시, 중국 관광객 유치 시동
상태바
“엔데믹 보인다” ...전주시, 중국 관광객 유치 시동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04.2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일상회복 발맞춰 중국 관광객 유치 시동
전주시 일상회복 발맞춰 중국 관광객 유치 시동

전북 전주시가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시동을 걸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일상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해외입국자에 대한 규제가 완화되면서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두 팔을 걷어붙였다.

시는 사용자 1억3000명, 일일 사용자 800만 명을 보유한 중국 온라인 여행 정보공유 플랫폼인 마펑워와 함께 대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일상회복 발맞춰 중국 관광객 유치 시동 (4)
중국의 젊은 관광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마펑워 플랫폼을 통해 전주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소개

시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마펑워 코리아와 협력해 중국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전주 여행 콘텐츠로 전주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시는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일인 지난 28일 중국인 인플루언서를 전주로 초청, 전주국제영화제 현장과 축제 분위기를 실시간 라이브방송을 통해 알렸다.

 오후 6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전주한옥마을 여행과 막걸리 체험 등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도 진행됐다. 
이날 라이브 방송은 중국 전역에서 20만 명 이상 시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향후에도 여행후기, 여행노트, 여행 브이로그 등 맞춤형 전주 관광 콘텐츠를 제작해 중국 관광객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서배원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중국의 젊은 관광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마펑워 플랫폼을 통해 전주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이를 계기로 중국인 관광객들을 적극적으로 유치할 예정”이라며 “특히 코로나19가 완화돼 외국인관광객 유치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선제적 대응으로 중국여행객에게 전주를 꼭 가봐야 할 글로벌관광지로 소개하겠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