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서울관광재단, 서울만의 매력 담은 뷰티·웰니스 테마관광상품 공모…총 4억원 지원
상태바
서울관광재단, 서울만의 매력 담은 뷰티·웰니스 테마관광상품 공모…총 4억원 지원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04.26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18까지 신청접수
서울 소재 종합여행업체 대상 총 20개 상품 선정, 업체당 최대 2천만원 지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새롭게 재편되는 관광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뷰티·웰니스 테마관광상품 공모전'을 5월 18일까지 개최, 20개 업체를 선정, 업체당 최대 2천만원 등 총 4억원을 지원한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시 소재 종합여행업 등록 여행사를 대상으로 하며,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최종 20개 관광상품은 1차 사업계획서 평가 및 2차 PT 심사를 통해 개별화·안전·비대면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최신 관광 트렌드와 함께 서울의 매력을 잘 반영한 상품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여행사에는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홍보영상 제작비, 라이브 커머스 운영비, 온라인 채널 광고비, 웹페이지 제작비, 온라인 콘텐츠 제작비, 라이브투어·랜선투어 상품화 지원 ▴관광상품 판로확보 및 개척을 위한 OTA 플랫폼 수수료, 홍모·마케팅비 등 업체별로 최대 2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인바운드 관광 재개가 예상됨에 따라, 여행사의 외래관광객 유치를 독려하기 위한 코로나19 PCR 검사비용, 안전과 관련된 여행자 보험료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업계 수요를 반영한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관광상품의 시장성과 상품성 개선에도 나선다. 전문가 컨설팅은 상품개발과 홍보·마케팅, 상품 판매, 경영관리 등 분야별 소그룹 형태로 진행된다. 업체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노하우를 집중 전달해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전문가 자문단에는 상품 판매채널을 보유한 IT업계를 포함시켜 여행업계-IT업체-관광플랫폼 연계를 통한 업계 간 시너지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컨설팅에 참여한 여행사의 관광상품에 대해서는 2년 동안 유효한 ‘서울시 인증’을 부여해 공신력과 홍보 효과도 높이고자 한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 '알림마당’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모든 절차는 서울관광재단 전용 웹페이지 내 뷰티웰니스공모전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접수 및 기타 문의 사항은 서울관광재단으로 연락하면 된다.

최경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그간 억눌렸던 여행수요가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엔데믹 시대를 맞아 서울만의 매력 있는 특화 관광상품을 발굴·육성하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여행업계의 역량 강화를 통해 서울 관광산업 전반의 재도약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