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연천-스위스, 자매결연 등 도시간 교류 활성화 기대
상태바
연천-스위스, 자매결연 등 도시간 교류 활성화 기대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2.04.25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르탈리 주한 스위스 대사 연천 방문.

연천군은 다그마 슈미트 타르탈리(Dagmar Schmidt Tartagli) 주한 스위스 대사 일행이 지난 22일 연천을 방문, 남북 분단의 역사와 비무장지대(DMZ) 현황을 청취하고 연천-스위스 자매결연 등 도시간 교류 활성화를 모색했다. 

이날 타르탈리 대사 일행은 민간인출입통제선 내 태풍전망대에서 군사분계선과 한국전쟁, 남북 분단의 현황을 청취했다.

타르탈리 대사는 한국전쟁의 상흔이 있는 군사분계선을 살펴보며 전쟁의 참상을 돌아보고 때묻지 않은 연천의 자연에 감탄을 쏟아냈다. 이후 신서면 도신리에 있는 식당으로 이동해 박종민 부군수와 오찬을 나누며 연천과 스위스 도시간 자매결연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타르탈리 대사는 “내년은 한국과 스위스 수교 6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라며 "연천의 아름다운 자연, 개화하는 봄꽃처럼 양자 관계도 더욱 풍성하게 꽃피워 향후 양자 교류 및 문화 교류가 활성화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 등 대도시와 스위스 도시간 협력관계가 있으나 연천은 교류가 없다고 들었다"며 "향후 자매도시 결연과 같은 관계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민 부군수는 “연천군은 스위스 만큼이나 자연과 생태가 잘 보존되어 있는 유네스코 2관왕 지역”이라며 “내년이 우리나라와 스위스의 수교 60주년인 만큼 양국 관계뿐만 아니라 연천과 스위스 도시간의 교류 등도 활발하게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연천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