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8-18 17:53 (목)
 문체부, 관광진흥 공헌 유공자 후보 접수
상태바
 문체부, 관광진흥 공헌 유공자 후보 접수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04.21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3일 마감...제49회 관광의 날 기념식서 103명 포상 
문화체육관광부는 올해 ‘제49회 관광의 날 기념식’(9월 27일)을 맞이해 코로나 위기 극복하고 관광 진흥에 공헌한 유공자를 시상하고자, 후보자를 5월 13일까지 접수받는다.

“코로나 위기 극복하고 관광 진흥에 공헌한 유공자 추천해주세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는 올해 ‘제49회 관광의 날 기념식’(9월 27일)을 맞이해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인사들을 발굴, 포상하고자 관광업계 각 분야로부터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정부포상 대상자는 103명으로,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한 관광 유공자 23명(산업훈장 4명,산업포장 2명,대통령표창 6명,국무총리표창 11명 예정)에게는 산업훈장・포장과 대통령 표창 등 정부포상을, 80명에게는 문체부 장관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포상 대상은 ▲ 관광 분야 코로나19 대응 및 극복, ▲ 국내관광 및 지역관광 활성화, ▲ 창의적인 관광상품 개발, ▲ 양질의 관광 일자리 창출, ▲ 안전한 관광 기반 마련 등 관광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관광업계와 학계, 관계 기관 종사자는 물론 현장 종사자들이다.

후보자 추천은 5월 13일까지 분야에 따라 문체부, 지역.업종별 관광협회, 관광공사, 학교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접수한다. 

포상 기준과 추천서 제출 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체부 누리집(www.mcst.go.kr, 알림소식) 또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누리집(www.ekt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상은 오는 9월 27일 ‘제49회 관광의 날 기념식’에서 있을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포상으로 관광인들이 관광 분야에서 일하는 것에 대한 보람을 느끼고 자긍심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코로나19 극복과 관광 분야 발전에 기여한 많은 분들이 추천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