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9:41 (목)
몸과 마음 치유해줄 '2022 추천 웰니스 관광지’ 9개소 신규 선정
상태바
몸과 마음 치유해줄 '2022 추천 웰니스 관광지’ 9개소 신규 선정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04.19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거창항노화힐링랜드
경남 거창항노화힐링랜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뷰티·스파, 자연·숲치유, 한방, 힐링·명상 등 4가지 웰니스 테마의 6개 광역시도 소재 2022년도 ‘추천 웰니스 관광지’ 9개소를 신규 선정, 발표했다.

이번에 ‘추천 웰니스 관광지’로 신규 선정될 곳은 뷰티·스파 테마의 ▲강원 동해시 동해보양온천컨벤션호텔 ▲강원 양양군 설해원 ▲대구 에스투뷰텍 뷰라운지 등이며, 자연·숲치유 테마▲경남 거창항노화힐링랜드 ▲제주 환상숲곶자왈공원 등, 한방 테마는 ▲서울 이문원한의원, 힐링·명상 테마는 ▲서울 메이필드호텔  ▲전북 무주군 태권도원 상징지구 ▲제주 901 등이 있다.

강원 동해보양온천컨벤션호텔
강원 동해보양온천컨벤션호텔

강원 동해시의 '동해보양온천컨벤션호텔'은 행안부 지정 보양 온천 시설로, 지장수 냉온욕 스파 힐링시설을 활용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산책로, 미니 동물원 등 내부 시설과 망상해수욕장 등 인근 자원 등을 통해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힐링 공간이다. 

‘설악과 동해바다를 품은 쉼의 정원’을 뜻하는 강원도 양양군의 설해원은 상시 운영하는 면역공방 디톡스 프로그램, 온천수영장, 나무·해풍 산책길, 통증의학 기반의 개인 맞춤형 스파 등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한다.

강원 양양 설해원
강원 양양 설해원

대구 '에스투뷰텍 뷰라운지'는 바디, 풋, 헤드 스파 등 개인고객의 데이터 분석·진단을 통한 맞춤형 피부·헤드스파로 건강한 테라피 체험을 제공한다.  

대구 에스투뷰텍 뷰라운지
대구 에스투뷰텍 뷰라운지

해발 1,046m의 우두산 자락에 위치한 경남 거창항노화힐링랜드는 천혜의 산림환경 속에서 건강 상태 측정 및 숲체험을 즐길 수 있는 힐링과 치유의 공간으로, 산림치유, 건강측정, 온열테라피 등을 통한 방문객 맞춤형 웰니스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 '환상숲곶자왈공원'은 북방한계 식물과 남방한계 식물이 공존하는 신비로운 자연 생태공원으로, 이야기가 있는 숲해설을 통해 원시 생태 숲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공원 내 위치한 담양족욕카페에서는 엄선된 한약재인 제주 본초 식물들을 활용한 족욕 테라피를 체험할 수 있다. 

제주 환상숲곶자왈공원
제주 환상숲곶자왈공원

서울 강남구 '이문원한의원'은 한방을 기반으로 한 두피 및 모발 테라피 전문 시설로, 한방 치료뿐만 아니라 두피 면역증강 프로그램, 두피검진, 아로마·근육 마사지, 스켈링 등으로 건강한 한방 웰니스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서울 이문원한의원
서울 이문원한의원

서울 강서구의 '메이필드호텔'은 3만평 규모로 조성된 에코프렌들리 호텔로, 마음의 면역을 튼튼히 하는 힐링/명상 분야 우수 시설이다. 자체 웰니스 프로그램 “wellness Forest’ 패키지를 연간 운영, 도심 속 자연에서 지친 심신을 요가와 명상으로 치유할 수 있는 곳이다. 

서울 메이필드호텔
서울 메이필드호텔

전북 무주군의 '태권도원 상징지구'는 청정자연 속 태권도 호흡법을 통한 수련명상과 태권힐링테라피 등 태권도를 통한 힐링과 명상을 할 수 있는 곳이다. 힐링 태권체조, 태권도 수련명상, 태권힐링테 라피 등 25종의 다양한 태권를 연계한 한국만의 동적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전북 무주 태권도원
전북 무주 태권도원

'제주901'은 '순환’이라는 모티브로 만들어진 곳으로, ‘901힐링타임’이라는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선 오롯이 자신의 몸과 마음을 살필 수 있는 요가 및 명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비건 브런치를 제공한다.  

한편, 2017년부터 시작한 공사의 추천 웰니스 관광지 사업으로 선정된 곳은 올해 신규 9개소를 포함, 모두 59곳이다.

제주901
제주901

 

<사진/한국관광공사>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