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3:03 (목)
고창 청보리밭축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생태관광 축제 부문' 수상 
상태바
고창 청보리밭축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생태관광 축제 부문' 수상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4.19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 ‘고창 청보리밭 축제’가 19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생태관광 축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농특산품 통합브랜드 ‘높을고창’도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부문 대상을 받았다. 

‘2022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지난 2월 4일부터 18일까지 브랜드 신뢰도, 인지도, 품질, 충성도 등에 대한 온라인 소비자 설문조사와 브랜드 선정위원회의 인증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고창 청보리밭 축제
고창 청보리밭 축제

‘청보리밭축제’는 올해로 18년의 역사를 지닌 대한민국 경관축제의 효시다. 매년 5월 한 달 동안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 일대 약 100만㎡의 땅에서 열린다. 2003년 처음 개최한 이래로 해마다 국내각지에서 50만여명이 방문하고 있다. 축제기간에는 보리밭 사잇길 걷기, 보리피리 불기, 민속놀이 등의 체험행사와 예술공연, 보리 음식 맛보기, 지역 농특산물 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높을고창’은 유네스코생물권보전지역의 청정한 자연환경에서 생산된 고품질, 고당도, 고신뢰 농산물 의미를 담고 있다. 브랜드 사용기준도 농촌진흥청 탑과채 기준 이상으로 설정해 엄격한 선별과 품질관리를 통해 상위 10%정도의 농산물만 유통시켜 농가의 고소득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7개 품목(수박, 멜론, 친환경쌀, 고추, 고구마, 딸기, 지주식 김 등) 14개 단체가 사용중이다.

 

<사진/고창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