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8-18 17:53 (목)
제주패스, 렌터카 최저가 보상제 실시, 차액의 5배 보상 시행… 가격 승부수
상태바
제주패스, 렌터카 최저가 보상제 실시, 차액의 5배 보상 시행… 가격 승부수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4.1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다이나믹 프라이싱 특허 기술 통한 가장 낮은 렌터카 가격 제시
- 수입차량 예약 시 추가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

제주패스는 18일 여행자의 여행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제주도 내에서 예약한 렌터카 차량이 최저가가 아닐 시 차액의 5배를 보상하는 ‘최저가 보장제’를 선보였다. 

제주패스에서 렌터카를 예약한 후 타 사이트에서 동일한 예약조건 하에 더 저렴한 가격을 발견 시 이메일로 접수하면 차액의 5배를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로 보상한다. 보상받은 포인트는 제주패스 사이트 내 렌터카, 숙박, 카페패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제주패스는 기존에 자사에서 사용하던 수요 예측 알고리즘에서 나아가 항공, 숙박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적정 수요를 예측하는 'AI 다이나믹 프라이싱 특허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이는 기존의 다이나믹 프라이싱 기술과 달리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시기에도 가장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렌터카를 이용하는 여행객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제주도 내에는 현재 110여 개 렌터카 업체, 3만여대 차량이 운행되고 있다. 제주패스는 국내 최초로 렌터카 업체들의 가격, 품질, 보험료, 옵션, 리뷰까지 비교하는 실시간 렌터카 OTA플랫폼을 구축 및 운영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중소형 렌터카 업체 450여개, 차량 4만 2천여대 등 국내 최대 중소형 렌터카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제주 지역에서만 90여 개 업체의 2만여대를 보유하고 있다.

윤형준 제주패스 대표는 “렌터카의 비싼 가격에 대한 여행객의 불편 사항은 늘 제기되어 왔다”며 “제주패스의 AI 다이나믹 프라이싱 특허 기술을 렌터카에 확장 적용하여 합리적 가격의 여행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제주관광공사가 발표한 제주 방문관광객 설문조사에 따르면, 렌터카에 대한 가격 만족도가 평균 2.97점으로 낮은 편이며, 특히 비싼 가격에 대한 불편사항이 41.9%로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한편, 제주패스는 오픈카 수요가 증가하는 봄 시즌을 맞아 이달 말까지 수입차량 예약 시 10만원을 추가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진행중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