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티웨이항공, 인천~울란바토르 주 3회 운수권 배분..6월 중 몽골 취항 추진!
상태바
티웨이항공, 인천~울란바토르 주 3회 운수권 배분..6월 중 몽골 취항 추진!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2.04.1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14일 진행된 국토교통부 국제 항공 운수권 배분 심의를 통해 인천~울란바토르 노선에 주 3회 운수권을 신규로 배분 받았다. 이에 따라 6월 중 몽골 노선 신규 취항을 추진한다.

티웨이항공은 인천~울란바토르 노선에도 A330(347석) 투입을 검토하고 있다.

몽골은 수도 울란바토르를 중심으로 초원성 고원, 홉스굴 호수, 고비사막과 테렐지 국립공원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고 별 관측, 몽골의 전통 가옥 게르 체험, 전통음식 등 이색적인 즐길 거리도 가득해 팬데믹 이전까지 떠오르는 여행지로 각광받는 곳이었다.

몽골 노선의 선택의 폭이 넓어짐에 따라 여행 수요뿐만 아니라 기업인, 교민, 유학생 등 상용 수요의 고객층도 편리한 스케줄과 합리적인 운임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빠른 취항 준비를 통해 몽골 여행 성수기 시즌에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그동안 높았던 몽골 노선 가격을 보다 합리적으로 제공하게 됨으로써 몽골 여행에 새로운 변화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tway 항공기
tway 항공기

티웨이항공은 이번 몽골 노선 운수권 획득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하늘길을 더욱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티웨이항공은 코로나19로 인한 항공업의 위기 속 대형기 A330 도입해 미래 성장에 대비해왔으며, 다음 달부터 A330의 국제선 취항을 시작으로 하늘길 확장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티웨이항공 측은 기존 B737-800(189석) 항공기로 동남아, 일본 등 여객 회복을 빠르게 이뤄나가는 동시에 대형기 A330-300(347석)의 싱가포르, 호주 등 중장거리 노선 신규 취항을 이어갈 계획이다.

티웨이항공은 "최근 국토교통부가 추진한 ‘국제선 단계적 일상회복 방안’에 따라 늘어난 해외여행 수요에 발맞춰 공급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티웨이항공도 몽골 노선을 포함한 다양한 국제노선 운항을 통해 공급석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며 "대형항공사 합병에 따라 배분될 운수권과 슬롯도 최대한 확보하는 등 경쟁력을 갖춘 포트폴리오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가장 빠른 도약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