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5:52 (목)
다시 태어난 부산 망미골목에서 예술투어 즐겨요!
상태바
다시 태어난 부산 망미골목에서 예술투어 즐겨요!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4.1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7인의 예술가와 함께 ‘부산 망미골목 아트앤북페스티벌’ 개최
4월 15일부터 5월 7일까지 망미골목 일대에서 열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47인의 예술가와 함께 부산 대표 골목길 중 하나인 망미골목에서 예술 축제 ‘아트앤북페스티벌’을 15일부터 5월 17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올해로 3년째를 맞은 국제관광도시 육성사업 중 ‘골목길 관광 자원화’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축제 첫날인 4월 15일부터 전시공간 영영, 보다, 아트랩, 현대미술회관, 플래그엠 등에서 국내외 예술가들의 전시가 열린다. 피터 홈가르드, 정혜련, 최민영, 김자옥, 박성옥을 포함한 다수의 작가가 참여하여 다양한 주제로 흥미로운 작업들을 골목 곳곳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또 동주책방, 비온후책방, 한탸, F1963 그린하우스, B-CON 플레이그라운드에서는 재미있는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전시뿐만 아니라 독특하고 의미 있는 활동을 이어가는 저자와의 만남과 공연, 낭독극도 있고 영화, 미술, 건축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전문가와 함께하는 아트토크도 준비되어 있다.

공사 관계자는“지난 7월 공모전을 거쳐 부산을 대표하는 2개 골목길을 선정하였다. 골목길 활성화의 핵심이 로컬 콘텐츠 개발인 만큼 골목자원별로 협의체를 구성하여, 지역민과 업계 관계자를 비롯하여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골목의 자생력을 확보하고 지속 가능한 관광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 중이다”며, “기존 선정지 외에도 신규 골목길 자원을 추가로 발굴하여 활성화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골목길 관광자원화사업’의 최종 선정지인 수영구‘망미골목길’과 진구의‘전포공구길’에서는 예술 조형물 설치 및 미디어아트 조성 등 인프라 구축을 비롯하여 계속해서 매력적인 콘텐츠를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