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대한민국 숙박대전 오늘부터 시작..숙박 할인 받아 봄여행 어디로 떠날까?
상태바
대한민국 숙박대전 오늘부터 시작..숙박 할인 받아 봄여행 어디로 떠날까?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4.07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숙박 할인 쿠폰 100만장을 선착순으로 지원하는 '대한민국 숙박대전'이 오늘(7일)부터 본격 시작하자, 여행업체들이 일제이 동참, 숙박 할인 이벤트를 전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나섰다. 대한민국 숙박대전은 국내여행 소비진작 프로모션으로, 7만원 이하 숙박 시 2만원 및 7만원 초과 숙박 시 3만원 국내숙박 할인쿠폰을 발급해준다.

할인 쿠폰 사용 기간은 입실일 기준 4월 7일~ 6월 6일까지로, 이번 숙박 할인쿠폰과 함께 여행사의 각종 다양한 혜택 챙겨 가성비 높은 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웹투어, 최대 14만원 혜택, BC카드 결제혜택 최대 5만원 할인

웹투어는 '대한민국 숙박대전' 이벤트 페이지를 오늘(7일) 오픈, 오는 5월 8일까지 할인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숙박대전 기간 내 숙소를 예약하는 고객 전원에게 상효원 입장권을 증정하며, 재 구매 시 사용가능한 총 2만원 할인 쿠폰도 함께 발급된다. 

최대 3만원 쿠폰 할인 혜택에 BC카드 결제 시 최대 5만원까지, 카카오페이 결제 시 1만원 할인을 중복하여 사용 가능해 최대 14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웹투어는 전국 권역별 호텔 활성화를 위한 '노마진 특가원정대'를 두번째 지역으로 전라도를 선정, 3만원대 호텔부터 판매중에 있으며 최저가 보장하는 '타임세일' 기획전을 통해 매주 화요일 새로운 호텔을 선보이고 있다.  

인터파크투어, 숙박대전과 함께 다양한 중복 할인쿠폰·경품 혜택까지

인터파크투어가 ‘ESG와 함께하는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을 오픈했다. 인터파크투어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오늘부터 오는 5월 8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할인쿠폰을 발급해준다. 인터파크투어 단독 혜택으로 총 2천만원 이상 규모의 중복 할인쿠폰과 경품을 마련했다. 카드 및 간편결제 이용 시 최대 5만원 중복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숙박대전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전국 인기 호텔 및 리조트 숙박권도 지급한다.

야놀자 단독 리워드 더하면 최대 70% 할인 혜택 제공

야놀자가 ‘ESG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숙박대전 2022(이하 숙박대전)’에 동참, 5월 9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국내 숙소 예약 시 사용 가능한 최대 3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야놀자에서만 누릴 수 있는 단독 혜택도 마련했다. 야놀자를 통해 숙박대전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 결제액 기준 10%(최대 1만 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한다. 또한, 강원도ㆍ제주ㆍ부산 지역 숙소 및 레저 또는 교통 상품 동시 구매 시 최대 30% 상당의 리워드를 지급한다. 

이외에도 간편결제 서비스 및 제휴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0% 중복 할인이 적용된다. 이처럼 숙박대전 쿠폰에 야놀자 단독 혜택을 더하면 최대 70% 할인가로 국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친환경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숙박대전의 ESG 테마에 맞춰 ‘친환경 숙소 기획전’도 선보인다. 그랜드 조선 제주, 신라스테이 삼성ㆍ해운대, L7 강남 등 환경친화적인 정책을 시행 중인 전국 유명 호텔 100여 개를 최대 77% 할인가에 판매한다. 참여 호텔들은 객실 폐기물 감축 노력과 함께 리사이클링 자재 활용, 고객 대상 친환경 체험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여기어때, 최대 40%에 13만원 추가 할인 독점 혜택 제공

여기어때는 대한민국 숙박대전 쿠폰과 여기어때가 준비한 독점 혜택까지 모두 적용시 최대 40%에 13만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어때는 ‘대한민국 숙박대전’ 이벤트를 통해 숙소 이용 시 사용하는 최대 3만원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7만원 초과 숙박은 3만원 쿠폰을, 이하는 2만원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쿠폰은 다음 달 9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다운로드 받고, 6월 6일까지 체크인 하는 상품에 사용하면 된다. 

이와 함께 여기어때 독점 혜택을 마련해 전 국민 여행을 지원한다. 2박 이상의 장기 여행자를 위해 최대 20% 연박 특가 상품을 제공한다. 결제사 10% 할인과 10% 포인트 적립을 더하면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얻는 셈이다.
여기에 숙박대전 3만원 쿠폰, 연박 2만원 쿠폰, 렌터카ᆞ레저 8만원 쿠폰팩을 더하면 총 13만원의 쿠폰 할인이 추가된다.
추가로 제주 신화월드 랜딩관 한 달 살기가 포함된 총 2,000만원 상당의 스페셜 경품 응모권도 함께 제공한다. 스페셜 경품은 ▲럭셔리 캠핑카 7일 대여(1명) ▲시그니엘 서울 2박 숙박권(3명) ▲파라다이스시티 1박 숙박권(5명) ▲애플워치 7(10명) ▲여기어때 호텔ᆞ펜션 10만원 쿠폰(20명) 등으로 구성됐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어때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와그, 즉시 할인 혜택 추가 제공, 최대 13만원 할인 혜택

와그는 숙박대전 할인과 와그 자체 즉실 할인 혜택까지 추가 제공, 최대 13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와그는 이번 대한민국 숙박대전이 처음인 만큼 차별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다. 먼저 전국 곳곳에 포진되어 있는 펜션, 풀빌라 숙박 상품으로 라인업을 구축했으며, 유저가 선택한 상품 주변 숙소도 함께 제안하여, 유저가 폭 넓게 취향에 맞는 숙박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대한민국 숙박대전 전용 쿠폰에 와그 단독 즉시 할인 혜택도 추가로 제공한다. 7만원 이하 숙박 시 2만원, 7만원 초과 숙박 시 3만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숙박대전 전용 쿠폰에 최대 10만원 할인이 가능한 즉시 할인 혜택까지 더하여 제공하는 것이다. 유저가 와그에서 숙박 상품을 예약할 경우 최대 13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와그만의 특별 혜택도 있다. 전국 200개가 넘는 레스토랑 & 다이닝 상품을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추가로 와그에서 야심차게 진행 중인 국내 렌터카 26% 할인 혜택까지 더하면, 여행에 필요한 모든 것을 와그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 번에 예약할 수 있다.

트립비토즈, 숙박대전 더블 할인에 친환경까지 챙긴다!

트립비토즈는 여행산업의 재개를 지원하기 위해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의 지원금을 두 배로 높여 최대 6만원까지 할인을 제공하기로 했다. 트립비토즈 모바일 앱의 숙박대전 메뉴에서는 본인인증만으로 숙박대전 쿠폰을 발급받을 수있다. 이후 함께사용할 수 있는추가 할인 쿠폰(코드)를적용할 경우, 호텔 예약시에 최대 6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트립비토즈는 올해 숙박대전을 맞아 지속 가능한 여행을 테마로 한 기획전도 진행한다. 연박시 불필요한 침구 세탁을 줄여 폐수의 배출을 줄이는 그린카드, 호텔 객실 내 다양한 어메니티에서 플라스틱의 사용을 줄이려는 호텔, 여행 중의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는 호텔을 소개하여 여행자들이 환경 보호에 동참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한편, 사회적 거리두이 완화 분위기 속 국내 여행을 즐기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인터파크투어에 따르면 올해 들어 여행 심리가 회복되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국내여행 예약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달부터 이달 말까지(3/1~4/30일) 입실하는 국내숙박 예약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10% 늘었다. 당월 예약 비중이 높은 국내숙박의 특성을 감안하면, 앞으로 4월까지 남은 기간 예약율은 더욱 크게 상승할 전망이다.

같은 기간 지역별 예약율을 살펴보면, 압도적인 국내 1위 여행지 제주도의 경우 지난해와 올해 모두 인기를 견인해 비슷한 예약율을 기록했으며, 수도권(36%), 부산(23%), 강원 (16%) 의 예약율은 상승했다. 이는 언택트 트렌드가 지속되며 도심 속 호캉스의 인기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즉, 수도권 호텔 예약이 많아졌으며, 부산 역시 바다와 마주해 여행의 기분을 느낄 수 있으면서 도심 속 호캉스 명소로 유명해 예약이 늘었다. 강원도는 봄의 정취를 가장 크게 느낄 수 있는 자연과 마주한 여행지로 인기다.

연은정 야놀자 마케팅유닛장은 “이번 숙박대전 동참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업계가 활기를 되찾고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투어는 "봄맞이 여행으로 여행수요가 많은 4월에 진행되는 대한민국 숙박대전인 만큼 많은 고객들이 이번 숙박쿠폰을 많이 이용하실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