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1-28 11:35 (월)
알뜰 봄 여행, 숙박 할인 쿠폰 받아 떠나요!
상태바
알뜰 봄 여행, 숙박 할인 쿠폰 받아 떠나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4.04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한국관광공사, 숙박대전 7일부터 5월 8일까지 한달간 실시
인터파크투어, 트리플, 와그 등 여행사, 숙박 할인 행사 풍성

여행하기 좋은 봄, 숙박할인 쿠폰 받아 알뜰하게 즐겨보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오는 7일부터 5월 8일까지 한달간 '대한민국 숙박대전'을 실시, 숙박 할인쿠폰을 100만장 배포하는 것에 맞춰 여행사들이 일제히 숙박 할인 행사에 동참,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잘만 이용하면, 숙소비용을 절감하고 100만원 여행 지원금, 100만원 백화점 상품권을 받는 행운까지 거머쥘 수 있다.

트리플은 ‘대한민국 숙박대전 2022’에 참여해, 호텔∙펜션∙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숙박 상품과 풍성한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7일부터 5월 8일까지 숙박대전 기본 할인과 트리플 자체 혜택을 더해, 7만원 이상 숙박 시 사용 가능한 5만원 할인 쿠폰을 매주 화요일 선착순으로 단독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숙박대전 기간 동안 7만원 초과 숙박시 4만원, 7만원 이하 숙박시 2만원의 상시 할인을 제공하며, 사전 인증 시에는 트리플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트리플 캐시 4천원도 받을 수 있다. 결제 수단에 따라 최대 1만원이 추가 할인되며, 추첨을 통해 5명에게 100만원의 여행 지원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와그도 문체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하는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 티저를 오늘(4일) 공개하고, 1인 여행객부터 가족 단위 여행객까지 다양한 여행객의 입맛을 맞출 수 있는 전국 펜션, 풀빌라 숙박 상품을 선보였다. 대한민국 숙박대전 전용 쿠폰에 와그 단독 즉시 할인 혜택도 추가 제공한다. 7만원 이하 숙박 시 2만원, 7만원 초과 숙박 시 3만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숙박대전 전용 쿠폰에 숙박 상품별 와그 즉시 할인을 추가 제공하기 때문에 유저는 와그에서 최대 10만원까지 즉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 앞서 오늘(4일)부터 앱 및 웹페이지에서 사전 인증 이벤트도 시작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 인증을 진행하면 마사지 & 에스테틱 할인 쿠폰과 조건부로 이디야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즉시 발급한다. 특히 마사지 & 에스테틱은 코로나시대 새로운 여행의 한 부분으로, 숙박 상품과 함께 이용하는 유저가 다수라는 점에 착안하여 특별 할인 쿠폰으로 선보이게 되었다.

여기어때도 ‘대한민국 숙박대전’ 사전인증 이벤트를 숙박대전이 시작되는 오는 7일 오전 10시 전까지 자사 앱을 통해 진행한다.  해당 기간 사전 인증을 완료하면 7일 오전 10시부터 발급받을 수 있는 전 국민 3만원 쿠폰을 사전 절차 없이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3만원 쿠폰은 7만원 초과 숙박 시 사용 가능하며, 7만원 이하 숙박 고객은 2만원 쿠폰을 발급받아 이용하면 된다.

사전 인증 고객을 위해 여기어때는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00만원'. ▲특급호텔 1박 숙박권(5명) ▲여기어때 30만원 포인트(10명) 등 푸짐한 경품도 내걸었다.또 사전 인증 후 숙박대전 쿠폰을 사용하면 20명을 선정해 결제 금액의 100%를 포인트로 돌려준다. 페이백은 실제 결제 금액 기준이며 최대 20만원까지다. 7일 결제자에 한해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에게는 22일 개별 공지한다. 이외에도 숙박대전 쿠폰 사용자에게 ▲총 2,000만원 경품 응모 ▲결제 금액의 최대 10% 포인트 추가 적립 ▲연박 특가와 1만원 중복 할인 ▲렌터카ᆞ레저 티켓 등이 포함된 총 8만원 여행 쿠폰팩 ▲결제사 최대 10% 할인 등 5가지 여기어때 만의 독점 혜택을 제공한다.

인터파크투어가 오늘(4일)부터 국내숙박 할인쿠폰 지급 프로모션 ‘ESG와 함께하는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 티저 오픈을 통해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7일 '숙박대전' 오픈을 앞두고 오늘(4일)부터 6일까지 티저 페이지를 통해서 숙박대전 사전인증이 가능하다. 사전인증을 할 경우 오픈 날 선착순 최대 3만원 할인 쿠폰을 먼저 발급 받을 수 있다. 쿠폰은 전국 호텔, 리조트, 펜션 등 국내숙소 예약 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사전인증 시 자동으로 참여되는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소노 호텔&리조트, 서귀포칼호텔, 용평리조트, 한화리조트, 웰리힐리파크 등 인기 호텔 및 리조트 숙박권을 제공한다. 아울러 숙박대전 혜택과 이벤트를 알람해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오는 7일부터 7만원 이하 숙박 시 2만원, 7만원 초과 숙박 시 3만원 국내숙박 할인 쿠폰 발급을 비롯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트리플이 코로나19가 시작된지 1년째였던 지난해 3월과, 2년이 지난 올해 3월의 전국 호텔 예약과 여행 일정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호텔 예약은 수도권과 지방 광역시, 중소 도시(경상, 전라, 충청권)의 비중이 늘어나면서 제주와 강원 등 주요 관광지역의 쏠림 현상이 다소 줄어들었다.

지난해 3월 수도권과 지방 광역시, 중소도시의 예약 비중은 각각 7.1%, 7.6%, 9.7%로 총 24.4%였지만, 올해 3월에는 각각 13%, 10.8%, 13%로 늘면서 총 36.8%로 증가했다. 코로나가 길어지면서 국내에서 잘 알려진 관광지보다 새로운 여행지를 찾으려는 경향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여행 기간 방문하는 관광지와 맛집 수는 소폭 줄었다. 지난해 3월에는 하루 평균 2.9곳을 다녀갔지만, 1년이 지난 올해에는 2.7곳을 방문했다. 코로나로 인해 사람이 많은 곳은 피하고 안전한 여행을 선호하게 되면서, 여행 중에도 꼭 필요한 곳 위주로 방문하려는 경향때문으로 보인다. 

반면 여행 준비 기간은 작년보다 이틀 늘어난 14일로 나타났는데, 길어진 코로나 상황에 적응하면서 상대적인 여유를 갖고 여행을 계획하게 된 것으로 분석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