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서울반도체, 제주도 보롬왓에 식물 생장용 ‘빛 체험 공간’ 국내 첫 오픈
상태바
서울반도체, 제주도 보롬왓에 식물 생장용 ‘빛 체험 공간’ 국내 첫 오픈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4.0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반도체가 식목일을 앞두고 제주도 서귀포시 보롬왓 식물원에 자연 빛 썬라이크(SunLike) 조명을 체험할 수 있는 ‘자연 빛 체험 공간’을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다.

서울반도체는 ‘같이의 가치 농업’을 추구하는 식물원 '보롬왓'의 식물재배사 실내 공간에 ‘사람과 식물 모두에게 이로운 조명’이라는 콘셉트로 파트너십 마케팅을 진행하고 이번 체험공간을 마련했다. 

제주도 보롬왓에 설치된 자연 빛 썬라이크(SunLike) 조명

서울반도체의 썬라이크 기술은 작은 LED 칩 하나에 자연의 빛을 그대로 축약해 놓은 조명 혁신 기술로, 실내에서 썬라이크 조명 사용 시 야외에서 자연의 빛을 쬐는 것과 동일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보롬왓 식물원에 설치된 썬라이크 조명은 380~740nm(나노미터)의 넓은 파장 영역대인 햇빛과 유사한 풀 스펙트럼(Full Spectrum)을 구현한다. 이로써 365일 실내에서 식물을 키우더라도 햇빛 아래에서 자란 식물의 영양소와 생명력을 재현함과 동시에 맛과 품질까지 유지할 수 있다.

썬라이크 기술은 근시 예방 및 눈의 편안함, 학습력 향상 등의 다양한 특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서울반도체는 이와 연계해 제주의 당근을 이용한 ‘썬라이크 아이(EYE)’ 주스를 제공하고 썬라이크 인스타그램을 통해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최근 기후 변화와 환경 오염 등의 문제로 야외 경작의 변수가 커짐에 따라 실내에서 농작물을 재배하는 실내 농업이 대안으로 떠오르면서 농작물의 재배 환경을 조성하는 필수 요소로 식물 생장용 'LED'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디. 국내에서도 식물 생장과 관련된 비즈니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