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경기도, 역사문화 탐방로 경기옛길 속 ‘꽃길 12구간’ 선정
상태바
경기도, 역사문화 탐방로 경기옛길 속 ‘꽃길 12구간’ 선정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03.2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길 제1길 탄천_꽃 전경(출처-성남시청)
영남길 제1길 탄천_꽃 전경./사진=성남시청)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경기옛길센터)는 봄철을 맞아 경기도의 대표적인 역사문화 탐방로 ‘경기옛길’ 구간 중 12곳을 아름다운 꽃길 구간으로 정했다고 29일 밝혔다. 

12곳은 평해길 3개 구간, 영남길 4개 구간, 경흥길 1개 구간, 삼남길 4개 구간으로 꽃들이 군락지를 이뤄 특히 아름답다. 

방문 시기는 3월 말 즈음 평해길 망우산 일대 개나리를 시작으로 4월 초ㆍ중순 벚꽃이 흐드러진 영남길 탄천, 삼남길 서호천 일대와 6~7월 장미꽃이 만발한 영남길 죽주산성을 거쳐 7~8월 연꽃이 아름다운 평해길 생태공원까지 이어진다. 

도와 경기문화재단은 경기옛길을 걷는 탐방객을 대상으로 ‘경기옛길 꽃길 사진 콘테스트’도 진행한다. 

평해길 제3길 생태공원 전경(경기옛길 콘텐츠 공모전 우수작)./사진=경기도청
평해길 제3길 생태공원 전경(경기옛길 콘텐츠 공모전 우수작)./사진=경기도청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콘테스트는 경기옛길을 걸으며 만나는 아름다운 꽃을 주제로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옛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처음 걷는 사람도 ‘경기옛길’ 스마트폰 전용 앱을 이용하면 조금 더 편리하게 꽃길 구간을 찾을 수 있다. 

앱을 통해 옛길의 전체 지도와 경로를 안내받을 수 있으며, 주요 지점이나 문화유산에 대해 스토리 음성해설도 들을 수 있다. 

완주가 목적이라면 위치정보(GPS) 기능을 통해 완주 인증도 가능하다. 

경기옛길은 개나리를 시작으로 벚꽃, 장미꽃, 연꽃까지. 봄부터 여름까지 감상할 수 있다.

이희완 경기도 문화유산과장은 “경기 옛길은 조선시대 옛길을 토대로 지역의 문화자원과 연결한 도보길”이라면서 “꽃길과 함께 우리 고장의 역사는 물론 봄의 아름다움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옛길은 조선시대 실학자 신경준 선생이 집필한 도로고(道路考)의 육대로(六大路)를 토대로 길을 걸으며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한 역사문화 탐방로다. 

그동안 삼남길(과천~평택·99.6km), 의주길(고양~파주·56.4km), 영남길(성남~이천·116km), 평해길(구리~양평·125km), 경흥길(의정부~포천·89.2km) 등 5곳 조성을 완료했으며 오는 9월 경기옛길 6대로의 마지막인 강화길을 개통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