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인천관광공사, 인천 웰니스관광지 신규 모집
상태바
인천관광공사, 인천 웰니스관광지 신규 모집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03.2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사업 관련 모집 설명회 개최
인천 웰니스관광지 포스터./ 인천관광공사 제공
인천 웰니스관광지 포스터./ 인천관광공사 제공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인천 지역의 특색있는 웰니스 관광자원을 발굴·육성하고자, 신규 ‘웰니스관광지’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모집 규모는 지난해(10개)보다 줄어든 5개이다.
다만 향후 인천 웰니스관광지로 선정되기 위한 사전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자‘예비 웰니스관광지’3개소도 선정할 예정이다. 

웰니스관광지 5대 테마는 ▲힐링/명상 ▲ 뷰티/스파 ▲자연/해양치유 ▲웰빙푸드 ▲헬스케어로, 인천시에 소재한 자원 및 사업체라면 지원할 수 있다. 

 지난해 선정된 웰니스관광지 10개소는 ▲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 ▲ 전등사 템플스테이, ▲ 연등국제선원, ▲ 해든뮤지움, ▲ 마니산 치유의 숲, ▲ 왕산마리나 현대요트, ▲ 팔미도여행 현대마린개발, ▲약석원, ▲ 동국명상원 산들채이다.

시와 공사는 이들 관광지에 대해 웰니스 전문가를 동반한 컨설팅을 통해 관광지별 특성에 맞춰 웰니스 관광프로그램 개발 및 수용태세 개선 지원 등 체계적인 육성사업을 펼친 바 있다. 

올해도 수용태세 개선을 위한 지원금과 웰니스관광 프로그램 개발과 개선을 위한 전문 컨설팅은 물론,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제공한다.

선정된 관광지는 2년마다 재평가를 통해 유지 여부가 결정된다. 

이번 웰니스관광지 신규 모집은 4월 15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mtis@ito.or.kr)로 접수하면 된다. 

시와 공사는 4~5월 중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실사를 거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공사는 오는 31일에 인천 웰니스관광 사업과 관련하여 모집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해양자원을 활용한 웰니스관광 활성화를 위한 해양치유 강연도 함께 진행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관광지 관계자는 이메일(mtis@ito.or.kr)로 사전 신청하면 온라인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다.  

인천관광공사 김민경 의료웰니스팀장은 “인천의 특색이 담긴 웰니스 관광지를 신규 발굴·육성해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심신을 인천에서 여행하며 치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며 웰니스관광 사업에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