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공주시, '계룡산 벚꽃축제' 취소..코로나 확산 방지 위해 행락질서 특별대책 추진
상태바
공주시, '계룡산 벚꽃축제' 취소..코로나 확산 방지 위해 행락질서 특별대책 추진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03.24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산 동학사 벚꽃
계룡산 동학사 벚꽃

중부권 최대 벛꽃축제인 공주시 ‘계룡산 벚꽃축제’가 올해 취소됐다.

공주시는 계룡산 벚꽃축제추진위원회와 협의를 통해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 및 시민과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올해 축제를 전면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계룡산 벚꽃축제는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지난 2020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열리지 않게 됐다.

계룡산 벚꽃은 동학사 입구 도로변에 따라 형성된 벚꽃터널이 장관을 이루면서 매년 봄이면 시민들과 상춘객들이 즐겨 찾는 명소이다.

계룡산 동학사 벚꽃
계룡산 동학사 벚꽃

공주시는 축제는 취소됐지만 상춘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벚꽃 개화시기인 4월 1일부터 열흘 간 행락질서 특별대책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공주시 관광협의회, 벚꽃축제추진위원회 등과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해 방역 소독은 물론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등의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또한, ▲불법 노점 행위 단속 ▲불법 주‧정차 단속 및 교통질서 유지 ▲쓰레기 불법 투기 지도‧단속 ▲소음 지도․단속 ▲이동식 화장실 설치 등 행락질서 대책을 추진한다.

이철원 관광과장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벚꽃축제를 취소하게 되었지만 개화시기에 맞춰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방역 및 행락질서 특별대책을 실시해 시민과 관광객의 안전 도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계룡산 동학사 벚꽃
계룡산 동학사 벚꽃

<사진/공주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