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티몬·휴넷 등 11개 기업과 워케이션 시범 운영..내수 관광수요 창출
상태바
티몬·휴넷 등 11개 기업과 워케이션 시범 운영..내수 관광수요 창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03.2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신규 국내관광 수요 창출을 위해 티몬, 휴넷 등 11개 기업과 ‘워케이션’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시범사업은 강릉, 남해, 부산, 속초, 양양, 전주, 제주, 평창 등 전국 8개 지역에서 진행되며, 이들 11개 기업의 직원들이 오는 6월 30일까지 워케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인 워케이션은 휴가지에서 원격근무하는 유연근무의 일종으로, 원격근무가 일반화된 요즘 시대에 맞는 새로운 근무형태이다. 참여기업들은 워케이션 제도 도입, 운영을 통해 근로자 복지 증진 및 업무효율을 제고할 수 있으며, 지역에서는 근로자의 일정기간 지역체류를 통해 지역관계인구 증가 및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남해
남해

시범사업 참여 근로자들은 평일 해당 지역 호텔 등 숙박시설에서 머물며 지역공유 오피스에서 원격근무를 하고, 일과 후엔 자유롭게 지역에서의 각종 체험 활동을 즐긴다.

공사는 시범사업 참여자에게 숙박과 체험 비용 일부를 지원하고, 기업에서는 근로자의 평일 근무를 인정해주고 숙박비 일부 등 경비를 지원한다.

공사 안효원 국민관광마케팅팀장은 “이번 시범사업은 민간기업 티몬·휴넷 등과 협업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근무형태 및 새로운 관광수요를 발굴·개발하는 사례로서의 의미가 있다”며, “향후 B2B채널을 활용한 기업체 대상 워케이션 상품 판매 지원과 함께, 참여자 의견 수렴 등을 거쳐 향후 워케이션 표준 가이드라인도 정립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남해
남해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