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빗장 풀리는 국제관광…스키·걷기·치유 다양한 테마 방한관광상품 본격 선보인다!
상태바
빗장 풀리는 국제관광…스키·걷기·치유 다양한 테마 방한관광상품 본격 선보인다!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03.1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 관광객 , 스키상품 ‘싱스키’로 방한해 스키 즐겨

오는 21일부터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조치로 국제관광 회복이 점차 가속화될 것에 대비해 한국관광공사는 스키, 걷기, 치유 등 다양한 테마의 방한상품을 본격 선보일 예정이다. 

얼어붙은 국제관광 회복 움직임은 최근 24명의 싱가포르 관광객이 한국을 찾은 것에서 포착됐다.

지난 12일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 이들은 바로 한국관광공사와 강원도가 지난 11월 진행된 한국-싱가포르 여행안전권역 체결을 계기로 개발한 싱가포르 시장 대상 특별 스키상품 ‘싱스키(SingSki)’을 통해 방한한 관광객들이다.

싱가포르 관광객이 방한, ‘싱스키’상품을 퉁해 스키타기 체험을 하는 모습 

이번 상품은 스키와 눈썰매, 한류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강원도 체류형 상품으로 13일~16일 중 강원도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진행된다. 낮에는 스키 강습과 자유스키를, 저녁에는 한류 드라마 OST 공연, K-팝 커버댄스 등 한류공연을 즐기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에 등장하는 딱지치기, 구슬치기, 달고나 게임 등 한국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주어진다.

또 상품과 연계해 싱가포르 내 한국관광 홍보를 위해 현지 여행사 관계자 및 인플루언서 16명의 팸투어도 동시 진행 중이다. 팸투어단은 일부 싱스키 프로그램 체험과 함께 속초 낙산사, 강릉 BTS 버스정류장 등 강원도 관광지를 답사하고, 국내 인바운드 여행업계와의 간담회에도 참석해 방한 관광상품 개발을 논의할 계획이다.

가족과 함께 싱스키에 참가한 한 관광객은 “늦게나마 한국을 방문해서 싱가포르에 없는 겨울과 눈, 스키를 마음껏 즐기고 싶었다”면서 “싱스키를 통해 코로나로 위축되었던 심신을 마음껏 힐링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사 유진호 관광상품실장은 “3월 말엔 싱가포르 사이클링 동호회 회원 10명이 입국해 4월 초까지 서울-부산-제주 자전거 종주여행도 예정돼 있다”며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조치로 국제관광 정상화가 점차 가속화됨에 따라 걷기, 치유 등 다양한 테마의 방한상품을 본격 선보이게 될 것”이라 말했다.

싱가포르 관광객이 방한, ‘싱스키’상품을 퉁해 스키타기 체험을 하는 모습. 

 

<사진/한국관광공사>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