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화천군,국내 여행사 대표단 팸투어 개최
상태바
화천군,국내 여행사 대표단 팸투어 개최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3.13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암산 켕,블카
백암산 케이블카

강원도 화천군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전국 여행사 대표 37명을 초청, 2차에 걸친 팸투어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코로나19 상황에서 당장 대규모 관광객 유치는 어렵지만, 코로나 이후 관광자원의 지역경제 기여도 극대화를 위해 사전 작업부터 탄탄히 다지겠다는 의도다. 

아울러 상반기 중 숙박 단체 관광객 유치 시 여행사에 지급하는 인센티브 제도를 확대하기 위한 조례 개정에도 나서기로 했다.  

군은 이번 팸투어에서 신규 관광자원 소개는 물론 단체 숙박관광객 유치 안내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대표단에게 5가지 1박 2일 코스(화천~상서, 화천~사내, 화천~간동 코스, 테마코스 2개), 2가지 2박 3일 코스(화천~간동~상서, 화천~사내~상서 코스)를 제안할 예정이다. 

각 코스는 지역별 관광지가 위치별, 테마별로 묶여 구성됐다. 

군은 각 코스별로 조만간 개통되는 백암산 케이블카와 파로호 유람선, 산소길살랑교를 비롯해 파크골프와 평화의 댐, 곡운구곡, 조경철 천문대, 수달연구센터, 월남파병용사 만남의 장, 비수구미 원시림, 한옥학교, 토속어류 생태체험관, 꺼먹다리, 파로호 안보전시관, 산천어 커피박물관 등을 둘러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관광객에게는 만족을, 지역에는 경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체류형 관광을 활성화하겠다는 각오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팸투어를 통해 여행사 대표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보완해 경쟁력있는 상품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