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하동, 41억원 투입 북천에 ‘꽃천지 생태공원’ 연말까지 조성
상태바
하동, 41억원 투입 북천에 ‘꽃천지 생태공원’ 연말까지 조성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3.0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 옛 옥종중 북천분교 일대 조경·휴양·놀이시설…41억원 투입 연말 완공

봄이면 꽃양귀비와 라벤더, 가을이면 코스모스·메밀꽃으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꽃의 고장’ 하동군 북천면에 ‘꽃천지 생태공원’이 연말까지 생길 예정이다.

하동군은 국·도비를 포함한 총 41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16년 폐교된 옛 옥종중학교 북천분교 일원에 북천 꽃천지 생태공원 조성공사를 3월 중 착공, 올 연말 완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꽃천지 생태공원
꽃천지 생태공원

분교 운동장 8841㎡ 규모에 왕버들 등 조경수와 다양한 초화류를 심어 탐방객들이 사계절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연못·자연체험장·어울림마당·산책로 등 오감을 만족시키는 생태체험·휴양공간과 스카이워크·미니 집라인·무지개 그네·조합 놀이대·쉼터 등 아이들이 좋아할 활동 공간도 조성할 계획이다.

꽃천지 생태공원이 들어서는 옛 북천분교장 일원은 봄철 꽃양귀비축제 및 가을철 코스모스·메밀꽃축제장과 하동레일바이크 인근에 위치해 관광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동군 관계자는 “생태공원 조성으로 북천의 드넓은 꽃 경관과 연계해 자연을 체험하고 관찰하는 어린이들의 환경교육장으로 활용하는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힐링공간이자 북천의 새로운 관광자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