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3:03 (목)
천안 달콤한 축제 ‘베리 베리 빵빵데이’ 3월 26일부터 3일간 열려
상태바
천안 달콤한 축제 ‘베리 베리 빵빵데이’ 3월 26일부터 3일간 열려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2.02.2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4일까지 ‘빵의 도시 천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홍보체험단 모집
딸기제품 할인, 행복상생협약식, 딸기수확 체험, 케이크 만들기, 빵지순례 등 풍성

천안시가 달콤한 축제 ‘Berry(베리) Berry(베리) 빵빵데이’를 3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

지역 제과업계와 딸기농가 상생지원 일환으로 열리는 ‘Berry Berry 빵빵데이’는 딸기를 지칭하는 영문 ‘Berry(베리)’와 천안만의 고유한 ‘빵 축제’ 명칭인 ‘빵빵데이’를 결합해 만들어졌다.

이 축제는 오미크론 변이 확산 등 코로나19로 침체되고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냉동 딸기 소비촉진 및 농가의 판로 확보 등 지역농가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기간 참여하는 동네빵집은 각 업소가 축제의 장이 돼 신선한 딸기를 활용한 건강한 빵을 소비자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소비자들은 딸기 관련 제품을 구매하면 10% 이상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업소별로 마련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또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활동이 위축된 시민을 위한 홍보체험단도 운영한다. 홍보체험단 참가자격은 천안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2~4명의 가족 팀 단위로만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신청은 3월 초 개설 예정인 빵의 도시 천안 공식 홈페이지에서 3월 14일까지 할 수 있고, 결과는 3월 18일 개별 통지된다.

선정된 팀은 행사 당일 팀별로 지정된 딸기 농장에서 딸기 따기와 딸기 케이크 만들기를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 받아 천안 빵집 2곳 이상을 방문해 사진과 동영상을 찍으면서 홍보활동 미션을 수행하는 ‘빵지순례’를 즐겨볼 수 있다.

권혁진 제과협회 지부장은 “지역 딸기 농가와의 상생을 통해 참여 제과점이 품질 높은 건강한 빵을 선보일 예정이며, 모두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위해 방역 수칙관리에도 만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천안시는 이번 행사가 제과업계의 품질과 경쟁력을 높이고 우수한 농산물 생산 농가에 안정성 있는 판로를 보장해 지역과 상생하는 차별화된 빵의 도시브랜드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행사는 얼어붙어 있는 지역경제를 조금이나마 활성화하고 위축된 시민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동네빵집에서 근심 걱정 잠시 내려놓으시고 맛있는 빵을 즐겨주시길 바라고, 앞으로 ‘천안빵’하면 ‘건강한빵’이라는 인식이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빵의 도시 천안 브랜딩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이를 천안의 경제·문화의 큰 축으로 성장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