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8:12 (금)
경기도,BTS 등 케이팝‧드라마 촬영지 관광안내서 배포 
상태바
경기도,BTS 등 케이팝‧드라마 촬영지 관광안내서 배포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02.24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안내책자 표지 시안

경기도가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도내 문화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관광안내책자 10만 부를 제작, 오는 5월부터 서울~경기도 노선 공항버스 이용객을 대상으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관광안내책자는 국문 2만 부, 영문 8만이며 경기공항리무진, 선진고속, 경남여객 총 3개사를 통해 배포한다. 

관광안내책자에는 케이(K) 팝과 드라마 촬영 장소를 비롯해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경기도 여행지 등 총 19곳을 담았다. 

뮤직비디오 촬영지 4곳은 BTS ‘봄날’의 양주 일영역, 레드벨벳 ‘놀이’의 안양예술공원, 백현 ‘유엔빌리지’의 파주 미메시스아트뮤지엄, 로제 ‘온더그라운드’의 양평 용두휴게소다. 

드라마 촬영지는 ‘갯마을 차차차’의 양주 장욱진미술관, ‘그해 우리는’의 수원 벽화마을, ‘킹덤’의 포천 비둘기낭 폭포 등 3곳이다. 

수원화성

‘한국관광 100선’ 선정지역 12곳은 ▲수원화성 ▲파주 DMZ ▲용인 에버랜드 ▲과천 서울대공원 ▲파주 헤이리마을 ▲용인 한국민속촌 ▲양평 두물머리 ▲광명동굴 ▲화성 제부도 ▲안성팜랜드 ▲광주 화담숲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이다.

도는 관광안내책자 배포와 함께 관광객이 경기바다, 경기테마골목 현장을 방문해 사진(인증샷)을 찍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홍보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양평 두물머리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한류열풍으로 인한 한국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 경기관광 안내책자가 외국인 관광객의 경기도 방문 증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