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오미크론 확산 여파로 ‘진해군항제’ 취소
상태바
오미크론 확산 여파로 ‘진해군항제’ 취소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02.18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진행 군항제 3년 연속 취소

창원시의 봄 축제인 ‘진해군항제’가 올해도 취소됐다.

창원시는 최근 오미크론 변이 확산세와 축제 취소를 권고하는 정부 방역 지침에 따라 지역 감염 예방과 시민의 안전을 위해 올해도 진해군항제 개최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시는 2022년 창원특례시 원년과 진해군항제 60주년을 기념하며,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안전한 축제 개최를 목표로 철저한 방역대책을 수립하고 축제 개최 방향에 대해 고심했다. 

그러나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군항제를 취소함에 따라 코로나19가 시작된 2020년부터 3년 연속 군항제를 열지 못하게 됐다.

진해군항제는 이충무공 승전행차, 군악의장 페스티벌, 진해루 해상 불꽃쇼, 여좌천과 경화역 벚꽃 군락지 등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해마다 30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의 대표적인 봄꽃 축제다.

시는 진해군항제 취소에도 벚꽃을 보기 위한 상춘객들이 진해를 방문할 것에 대비해, 종합상황실과 주요 벚꽃 명소인 여좌천과 경화역에는 방역부스를 설치 및 운영하는 등 오미크론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불법 노점상에 대해서도 강력한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며, 진해 방문 자제를 강력하게 당부했다.

김화영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올해도 국민들의 진해 방문을 자제해 줄 것을 간곡히 요청드리며, 내년에 아름다운 벚꽃을 즐길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로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