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3:03 (목)
국내 겨울 인기 여행지 탑 10, 절반 이상이 ‘강원도’..겨울 여행지 검색량 전년 대비 37%↑
상태바
국내 겨울 인기 여행지 탑 10, 절반 이상이 ‘강원도’..겨울 여행지 검색량 전년 대비 37%↑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2.1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로 인한 불확실성에 ‘무료 취소’, ‘결제 및 취소’ 검색량 증가

베이징 동계올리픽이 한창인 가운데, 2월 막바지 겨울을 즐기려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겨울 여행지 검색량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호텔스닷컴 코리아 웹사이트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코로나19 및 오미크론의 확산세에도 불구하고 국내 겨울 여행지에 대한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했다.

겨울여행지 인기 탑은 강원도 지역이 절반을 차지했다. 가장 많이 검색된 여행지 상위 10곳은 ‘제주’, ‘강릉’, ‘여수’, ‘평창’, ‘정선’, ‘춘천’, ‘광주’, ‘가평’, ‘포천’, ‘원주’ 순이었다.

이 같은 결과는 강원도가 국내에서 가장 춥고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이라는 점과 특히 강원도의 동북부 지역이  최상의 설질 및 최다 스키장들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한몫한 것으로 보인다. 강원도 지역 스키장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의 무대였던 점도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검색량 증가율이 가장 높은 도시는 ‘정선’(38%), ‘원주’(29%), ‘평창’(24%) 등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의 유산이 남아있는 강원도 지역이었다.

사진-픽사베이

또한 오미크론 급확산세에 겨울 여행 준비에 조심스러워하는 경향도 강했다. 여행지 검색시 가장 많이 사용한 검색 필터는 ‘무료 취소’ 와 ‘결제 및 취소’였다. ‘무료 취소’ 검색 필터는 전년 동기간 대비 약 6배에나 많았다. ‘결제 및 취소’ 필터도 무려 48%의 증가율을 보였다.

최근 오미크론 급증에 따른 추가 불확실성 요소가 해당 검색 필터 사용량 상승세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이며, 이는 여행객들이 여행을 계획할 때 그 어느 때보다 유연성을 우선시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외 시설 관련 필터 중에서는 ‘주방’(223%) 및 ‘객실 내 욕조’(70%)가 작년 동기간 보다 더 많이 검색됐다. 이는 여행객들이 안전상의 이유로 객실 안에서 식사를 선호하는 등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세심한 조치를 취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팬데믹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 개인 욕조가 있는 객실에서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힐링 혹은 휴식을 원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호텔스닷컴은 지나가는 겨울이 아쉬운 여행객들을 위해 평창에 위치한 이상적인 겨울 숙소 를 추천했다. 

홀리데이 인 알펜시아 평창 스위트, IHG 호텔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빌리지에 위치한 홀리데이 인 스위트는 다양한 매력으로 모든 계절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캐나다의 휘슬러 리조트와 미국의 베일 리조트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리조트로, 여행객들이 리조트 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 시설을 갖추고 있다.

홀리데이 인 알펜시아 평창 스위트, IHG 호텔
홀리데이 인 알펜시아 평창 스위트, IHG 호텔

알펜시아 리조트의 스키장인 알펜시아 스키 700은 해발 700m에 위치하고 있으며 초보자부터 전문가를 위한 다양한 난이도의 코스를 제공, 여행객들의 스키와 스노우보딩 경험에 즐거움을 더한다. 또한, 리조트의 거리와 광장은 투숙객들이 알프스의 작은 겨울 마을을 걷고 있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해 더욱 특별함을 선사한다.

휘닉스 평창 리조트

해발 700m의 고원지대에 위치한 휘닉스 평창 리조트는에선 스노우파크는 스키, 스노보드, 썰매 등 다양한 겨울레포츠를 만끽할 수 있다. 휘닉스 파크 스키 리조트의 블루캐니언에서는 실외 스파와 워터파크가 있어, 여행객들은 평창의 아름다운 설경을 보면서 40도의 온수가 나오는 겨울 스파의 매력에 빠져볼 수 있다.

휘닉스 평창 리조트
휘닉스 평창 리조트

용평 리조트 빌라 콘도

발왕산 자락에 해발 700m에 위치한 용평 리조트 빌라 콘도는 연 평균 250cm의 눈이 내려 스키, 스노우보드 등 다양한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용평 리조트 빌라 콘도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스키장 중 하나로 28개의 슬로프와 14개의 리프트를 자랑한다. 용평 리조트는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다양한 수준의 스키 및 스노우보드 강습을 제공한다. 이 리조트는 이외에도 골프코스 및 기타 즐길거리 등 다양한 시설들을 갖추고 있다.

용평 리조트 빌라 콘도
용평 리조트 빌라 콘도

 

<사진/호텔스닷컴>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