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2-06 17:38 (월)
구례 화엄사의 봄 ‘홍매화·들매화’ 사진에 담아볼까
상태바
구례 화엄사의 봄 ‘홍매화·들매화’ 사진에 담아볼까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02.1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사진 콘테스트 3월 10일~27일 접수

전남 구례 화엄사는 홍매화·들매화 사진콘테스트를 ‘화엄 천년의 공간 향기에 취하다’이라는 부제로 진행한다.

이번 ‘홍매화·들매화 전문 프로 사진 작가 및 휴대폰 카메라 사진 콘테스트’는 휴대폰 사진과 전문 사진작로 분야를 나눠 진행되며, 오는 3월 10일에서 27일까지 18일간 촬영, 접수하면 된다.

촬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8시까지이며 야간촬영은 안전상의 문제로 금지된다.

프로 사진작가들의 경우, DSLR, DSLT 사진을 화엄사 홈페이지에 접수창에 업로드하면 된다. 휴대폰 카메라 사진은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화엄사 홈페이지 사진 접수창을 통해 업로드하면 된다.

출품은 개인당 1작품이다. 출품된 작품의 소유권은 화엄사와 구례군이 공동으로 가진다.

상을 받은 작품 중 선택된 작품은 화엄사와 구례군 홍보 책자 및 2023년 달력에 게제 될 예정이다.

올해에는 전문 프로 사진작가 당선자들에게 상을 확대해 조계종총무원장상, 포교원장상, 교육원장상과 교구장스님 상을 각각 1명씩 선출하게 되며, 당선자에게는 상금 100~300만원과 템플스테이 1박2일이 주어진다.

또 휴대폰 카메라 부문에는 교구장스님상, 부주지스님상, 불교리더스포럼상임대표상, 구례군체육회장상, 화엄사신도회상 등이 있으며 팔로모 침대, 팔로모 매트리스, 50인치 TV, 화장실 비데, 가정용 커피머신 등이 상품으로, 부상으로 템플스테이 1박2일이 제공된다.

이번 사진 콘테스트 개회식은 3월 19일 오후 1시 30분에 홍매화 나무 아래에서 개최된다.

한편,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화엄사 일주문에서 발열 측정, QR체크 혹은 안심콜을 한 후 입장할 수 있다.

구례 화엄사 주지 덕문스님는 “지난해 사진 콘테스트가 코로나19와 경제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일상의 소중함을 알게 해준 특별이벤트로 작용해, 사진 콘테스트를 연중행사로 정례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