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이천시 관광 뉴스] 예스파크 상점가,‘문화관광형시장’ 공모 선정
상태바
[이천시 관광 뉴스] 예스파크 상점가,‘문화관광형시장’ 공모 선정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01.2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스파크

경기 이천시는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인 ‘2022년도 특성화시장 도약 지원 문화관광형’ 시장에 예스파크 상점가가 최종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예스파크 상점가는 이천시 신둔면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도자기 상점가와 도자기 장인들의 마을이다. 

‘특성화시장육성 문화관광형’ 사업은 지역의 문화·관광자원을 연계 시장 고유의 특장점을 집중육성하는 상인 중심의 프로젝트이며, 2년간 시장 당 최대 10억 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사업 기간 동안 지역 특색과 연계한 시장 투어코스 개발, 문화 콘텐츠 육성, 시장 대표상품 개발과 디자인 재생 사업 등이 추진될 예정이다.
 
예스파크 상점가 상인회는 “앞으로 더욱 노력해 세계적인 도자기 관광 명품 시장으로 발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예스파크 상점가를 지역 축제 등과 연계 문화와 전통이 숨 쉬는 곳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문화활동‧거리로 나온 예술사업 참가 단체 모집

이천시는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2022년 찾아가는 문화 활동’ 및‘거리로 나온 예술 사업’에 참가할 예술단체를 공모한다.

찾아가는 문화활동은 문화예술 공연을 접하기 어려운 소외시설과 다양한 지역을 예술인들이 직접 찾아가 공연하는 사업이다.

공연 분야는 음악, 연극, 무용, 전통예술, 다원예술 등이다.

공고일 현재 경기도에 주소를 두고 문화·예술에 주된 활동을 하고 있는 비영리 법인 또는 비영리 민간단체지원법에 따라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를 대상으로 2월 8일까지 접수한다. 
   
거리로 나온 예술은 공원, 광장, 거리 등 야외 다중집합장소에서 예술인들이 공연 및 미술작품 전시를 하는 사업으로, 이천시 소재 예술인(단체)이면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 홈페이지 일번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문의는 이천시 문예관광과 예술팀으로 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