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5-19 20:45 (목)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작년 37개 스타트업 발굴, 163명 관광 일자리 창출
상태바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작년 37개 스타트업 발굴, 163명 관광 일자리 창출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1.13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는 창업기업 성장 맞춰 AtoZ 단계별 지원

인천관광공사 내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는 지난해 관광․마이스업계 창업 지원을 통해 163명의 관광 일자리를 창출하고 37개의 스타트업을 발굴했다.

또 41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37억원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497명의 관광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센터는 지난해 관광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는데 중점을 뒀다면, 올해에는 창업기업의 성장에 맞춘 단계별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업의 창업에서부터 성장을 거쳐 사업이 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하는 AtoZ 지원을 통해 센터가 인천 관광업계의 성장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는 인천관광공사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지원을 받아 운영중인 기관이다. 2020년 9월 개소 이래 인천 지역의 관광분야 창업자 및 기업들을 지원하고 관광일자리를 창출하는 창업지원기관으로 자리를 굳히고 있다.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그간 관광기업 창업의 생태계기반 조성을 위해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교육 및 경영관련 컨설팅은 물론 먼저 사업궤도에 오른 선배 창업자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사업이 안착되도록 지원을 했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장기적 타격을 입은 기존 관광업계의 경영 정상화 및 활성화를 위한 지원 또한 추진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