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거제시, 새해 관광홍보 달력 관광객에 배포
상태바
거제시, 새해 관광홍보 달력 관광객에 배포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1.12.29 10:2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관광달력. 왼쪽 탁상용. 오른쪽 벽걸이용

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역의 대표 관광지인 9경과 대표 특산품인 9품을 활용한 임진년 관광홍보 달력 1,800부를 제작, 거제를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배포한다고 29일 밝혔다.

달력은 거제 9경 및 거제식물원 등 떠오르는 신규 관광지를 감각적으로 그려내 주요 삽화로 활용하고, 거제 9품의 특성을 살린 매력적인 캐릭터를 계절별로 적재적소 삽입해 소장가치를 더했다.

시는 달력을 통해 거제여행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도록 거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현재 배포 중에 있다. 

배부처는 거제 관광안내소 3개 지점(가덕휴게소 내, 고현터미널 내, 사등면 소재)과 거제식물원(거제면 소재), 거제 감성여행라운지(일운면 소재), 거제섬앤섬길‧남파랑길 여행자센터(일운면 소재)이며, 관외 관광객들에게 달력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배포한다.

거제시 관광과 관계자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는 지금, 거제 관광지 달력을 보며 잠시나마 힐링하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제작, 배포한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12-29 17:27:56
유교문화권의 24절기인 동지(冬至) .2021년 12월 22일(음력 11월 19)은 동지입니다.유교경전 예기(禮記)의 교특생(郊特牲)은 동지(冬至)를 이렇게 설명하고 있습니다.郊之用辛也,周之始郊日以至. 교사(郊祀)에 신일(辛日)을 택하는것은 주나라 왕실에서 처음으로 교제(郊祭)를 행한것이 우연히 동짓날(日以至)이었던 데서 비롯되었다.

한편, 동지때는 팥죽을 먹어야 작은설로 나이한살을 더먹는 날로도 여겨집니다. 이 때쯤이면 다음해의 달력을 주고 받는 전통이 있습니다. 또한 선과 악의 여러귀신중 악귀인 역귀(疫鬼)를 쫓기 위해 그가 생전에 싫어하던 붉은 팥으로 죽을 만들어 먹어왔습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257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