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5-17 12:36 (화)
'메타버스로 떠나는 시흥시 여행'
상태바
'메타버스로 떠나는 시흥시 여행'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12.2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타버스 갯골생태공원, 여행.사진=시흥시

경기도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메타버스를 통해 시흥시 주요 관광지를 한눈에 둘러볼 수 있는 ‘메타버스로 떠나는 시흥여행(이하 메타 시흥여행)’을 공개한다. 

‘메타시흥여행’은 지방정부 최초로 선보이는 웹기반 메타버스 홍보 플랫폼으로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링크 주소를 입력하면 누구나 PC와 스마트폰으로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다.

플랫폼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메타버스 플랫폼 인트로 페이지(첫 화면)에서 닉네임(별명) 설정 후 캐릭터를 고르면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입장이 허락된다. 

온라인 캐릭터를 통해 가상 세계 속 시흥 곳곳을 살펴볼 수 있고, 다른 이용자들과 대화도 가능하다.

메타버스 오이도 빨강 등대 여행. 사진=시흥시

‘메타 시흥여행’은 K-골든코스트의 한 축이자, 세계 최대 인공 서핑장인 웨이브 파크가 위치해 있는 거북섬 모양을 본떠 구현했다. 

시흥의 대표 관광지 5곳을 선정해 오이도 빨강등대를 중심으로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오이도 박물관, 갯골생태공원, 물왕저수지를 여행할 수 있다. 

사용자는 캐릭터로 메타버스 시흥을 여행하며, 각 관광지마다 위치한 해로와 토로(시흥시 캐릭터)에게 관광지에 대한 정보를 묻거나, 관련 영상도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오이도 빨강 등대에서 운영 중인 ‘시흥꿈 상회’를 360도 VR 카메라를 통해 그대로 구현했다. 

실제 꿈 상회를 방문한 듯 생생하게 체험하며, 온라인으로 브랜드 상품 구매까지 할 수 있다. 

시는 이번 메타버스 홍보 플랫폼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행정서비스까지 메타버스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종성 시흥시 홍보담당관은 “‘메타 시흥여행’을 통해 시흥시민은 물론, 더 많은 분이 시흥의 매력을 느끼고,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