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속초시, 2022년 생활관광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속초시, 2022년 생활관광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12.26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시청
속초시청

강원도 속초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2022년 생활 관광 활성화 사업’에 공모, 최종 선정됐다.

문체부의 생활관광활성화 사업은 주민주도형 지역 관광콘텐츠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추진은 여행자가 방문 지역에 일정 기간(3박4일~6박7일) 체류하면서 그 지역만의 문화와 역사, ‘지역 다움’ 을 체험하고 지역민들의 삶을 공유하는 핵심 관광콘텐츠 및 프로그램 개발 운영, 전문이력 양성, 홍보마케팅 및 관광상품화 지원 등을 통해 지역관광 활성화를 꾀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속초시는 이번 공모에 ‘상도문돌담마을’과 ‘아바이마을’을 거점으로 한 지역 살이 프로그램 개발 운영계획을 제안, 최종 선정됐다.

이번 문체부 생활관광활성화 공모사업에는 속초시를 비롯한 9개 지자체(포항시, 청주시, 전주시, 통영시, 사천시, 함양군, 하동군, 해남군) 가 선정됐으며, 강원도에서 속초시가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이에 따라 속초시는 총 사업비 2억 원(국비 1억원, 지방비 1억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속초시 관계자는“이번 생활관광 활성화 공모사업선정으로 지역관광조직 발전을 위한 사업의 연속성이 확보돼 매우 고무적으로 생각 한다.”고 밝혔다.

생활관광 활성화 사업은 내년 1월 한국관광공사 전문가 컨설팅을 거쳐, 2월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