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구례군, 화엄사지구에 스마트관광도시 조성 기본구상 확정
상태바
구례군, 화엄사지구에 스마트관광도시 조성 기본구상 확정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1.12.23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구례군이 관광산업의 디지털화 증가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구례군스마트관광도시’ 조성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지난 22일 갖고, 화엄사지구에 스마트관광도시 조성 기본구상을 확정했다.

이번 최종보고회에는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례 소개와 함께 구례군 특성에 맞는 스마트관광도시 조성방안이 구체적으로 소개됐다.

구례군 '스마트관광도시 조성 용역 최종보고회'가 지난 22일 열렸다.
구례군 '스마트관광도시 조성 용역 최종보고회'가 지난 22일 열렸다.

특히 ‘화엄사 권역’은 화엄사와 지리산생태탐방원, 국립공원연구원 등이 있어 문화와 생태자원이 융합돼 있어 위드코로나 시대 관광트렌드에 부합한 곳으로, 스마트 기술이 결합할 때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잠재력 높은 지역으로 손꼽혔다.

이곳에 스마트관광도시의 기본 요소인 스마트경험, 스마트편의, 스마트모빌리터, 스마트플랫폼 서비스 등이 구현되도록 설계했다.

스마트관광도시 실행력 확보를 위한 민관협력 거버넌스도 구축, 구례만의 차별화된 스마트관광도시조성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주요 관광정책에 대한 심의와 자문 역할을 수행하는 민관협력 거버넌스 협력기구인 구례군 관광협의회 위원들과, 스마트관광도시조성과 관련된 단체 및 이해관계자인 화엄사, 구례구역, 지리산생태탐방원, 국립공원연구원, 화엄상가번영회, 구례군개인택시지부 관계자 등이 이날 용역 보고회에 참석해 구례군스마트관광도시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와 토론을 나눴다.

김순호 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변화된 관광생태계에 맞는 새로운 콘텐츠발굴과 육성이 필요하다”며, “구례군의 우수한 자연환경과 문화자원을 활용하여 구례만의 차별화된 스마트관광도시조성을 위해 내실 있는 콘텐츠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